식단 빈도 조정과 체중 변화
제가 운동하면서 빵,닭가슴살+프로틴쉐이크를 적절히 배합해서 네끼를 세시간간격으로 나눠서 먹다가, 저번주부터 같은 양의 탄단지를 쉐이크를 빼고 빵,닭가슴살만으로 세끼를 네시간간격으로 먹고있는데 전보다 뭔가 살쪄보이는 느낌이 듭니다. 볼살도 좀 더 부해 보이고요.
이전과 비교해 쉐이크를 빼고 다 닭가슴살을 먹다보니 소금도 더 많이 먹는 것 같고, 전보다 한끼에 먹는 양이 많아지니 한끼당 포만감도 늘은 것 같습니다. 현재 전보다 운동도 더 잘되고 소화도 편하고 잠도 더 잘 자게 되었는데, 이렇게 총칼로리가 동일한 상황에서 보충제를 빼고 끼니수를 줄였다고 체지방증가에 영향을 줄 수 있었을까요?
answer Re : 식단 빈도 조정과 체중 변화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운동과 식단 조절 통해서 건강한 신체 유지하려고 하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4끼 식사를 3끼 식사로 변경하더라도 총 섭취량과 동일한 식사 구성이면 체지방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프로틴보충제와 닭가슴살의 영양성분이 비슷하다는 전제 조건이여야 합니다.
프로틴보충제에는 지방과 탄수화물 함량이 닭가슴살 보다 높을것으로 사료되어 식사 위주로 구성해서 드시는것이 더 좋을듯 합니다. 장기간 프로틴 보충은 간이나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