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구강암에서 림프암4기 전이 유전 및 완치 재발등등 문의
안녕하세요 삼십대 중후반의 남자친구가 2020년 구강암 발병해서 전이되어 림프암 4기로 혀일부 절제하고 목쪽에 절개 수술을 받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결혼을 전제로 만나고 있었고 사귀고 7개월 지나서 이 사실을 알게되어서... 좋아하는 마음이 커서 헤어지기 어렵습니다.
현재는 치료를 다했고 회사도 복직해서 정상적으로 생활을 하고 있어요. 5년동안 재발하지 않으면 재발 확률이 많이 낮아진다고 하네요. 꾸준히 관리하고 있고 운동도 열심히 하고 있어요. 현재는 치료가 끝난지 4년차구요...
6개월마다 검사,검진받으러가는데 아직 같이가서 결과나 소견을 듣지는 못했어요. 남친을 못믿는건 아니지만 걱정되서요.. 아무래도 미래를 함께할 것까지 생각하다보니...
1. 암이 유전이 되는게 있고 아닌게 있는것 같은데... 이 경우는 자식을 낳으면 유전이 될 수도 있을까요? 남친은 애를 꼭 낳고 싶어합니다
2. 방사선치료를 하긴했는데 애 낳는거랑 상관없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잘 이해를 못한건지.. 그럴 수 있는건가요?
3.암은 완치라는게 없다고 들었어요. 언제든지 재발할 수 있다구요.. 해당 암, 케이스는 얼마나 심각한건가요?
4. 그리고 완전한 완치를 위한 생활습관, 운동방법, 식단은 어떻게 관리하는데 좋을까요?
5. 그리도..진짜 결혼해도...괜찮을까요?
6. 눈에띄게 체력이 약한것 같은데. 이게 나이때문인지, 살이 쪄서 인지, 이 병력 때문인지 궁금합니다. (남친 나이 30대 후, 최근 살이 많이 찜. 187cm , 120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