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여자 잔뇨감 방광염 관련 질문
최근 1~2달간 잔뇨감 때문에 병원을 다녔어요

항생제 처방 받아 먹으면 그 기간 동안은 괜찮아 졌다가 또 다시 재발했어요

지지난주까지 약먹고 그 이후에는 살짝의 잔뇨감만 있어서 그냥 냅뒀는데 어제 또 심해지더라구요

하루종일 그렇진 않고 하루에 한번씩 그래요. 진통제 먹으면 괜찮아집니다.

의사 말이 최근 처방받은 약까지 먹어도 증상이 있으면 큰 병원가서 산부인과 진료랑 피 검사 등등 받으라고 하더라구요..

잔뇨감 생기기 시작함과 동시에 왼쪽 골반쪽 통증과 다리 저림도 함께 있었어서 다른 쪽에 이상이 있나 싶기도 해요
그리고 지난달 생리 때는 2주간 부정출혈도 있었어요.

의사가 증상이 계속 있으면 소견서 써준다고 하긴 하는데.. 큰 병원 가보는 게 좋을까요?

가면 어떤 과에서 진료를 받아야 하나요?

그리고 혹시 제 증상에 의심되는 질병이 있나요?


answer Re : 여자 잔뇨감 방광염 관련 질문
이정우
이정우 전문의 이과수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정우입니다.

급성 방광염은 약 먹으면 대부분 1~2주 이내에 완치가 됩니다. 그런데 증상이 계속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는 것은 다른 질환이 동반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직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악성 종양 (암) 가능성은 거의 없고, 요로 결석 또는 만성 방광염이 의심됩니다. 비뇨기과에서 증상을 다시 확인해보고, 요관을 살펴볼 수 있는 경정맥 요로 조영술 , 복부 초음파 또는 복부 CT 를 촬영해보면 좋을 것 같고, 검사에서 이상이 없으면 방광 내시경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가끔 방광염이 심하게 걸리면 한동안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이 2~3개월 지속되기도 합니다. 상급병원까지 가볼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