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메디컬뉴스

하이닥 2.1 업데이트 버전 출시, 배란일 등 ‘매직캘린더’ 제공

입력 2014.02.06 10:29
  • 김선희·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하이닥 애플리케이션이 배란예정일, 생리예정일 등을 알려주는 ‘매직캘린더’ 서비스를 추가한 2.1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

하이닥 매직캘린더는 생리예정일, 배란예정일, 가임기 알람 기능이 있어 임신을 원하거나 피하고 싶을 때 D-day 알림 기능을 설정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피임약 복용일, 사랑일 등 나의 상태를 스티커 형태로 표시할 수 있어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임신 중에는 설정 기능에서 임신모드로 전환하면 출산예정일 자동 계산 및 임신 주수를 확인할 수 있고 병원 검진일도 체크 가능하며, 출산 후에는 다시 매직캘린더로 전환할 수 있어서 임신과 관련한 앱을 따로 설치하고 않아도 돼 사용이 더욱 편리하다.

또한 하이닥 매직캘린더에는 비밀번호 설정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 다소 민감할 수 있는 정보에 대한 노출 우려를 차단했다.

하이닥 애플리케이션 매직캘린더 화면하이닥 애플리케이션 매직캘린더 화면

△ 하이닥 애플리케이션 매직캘린더 화면

하이닥 관계자는 “하이닥 매직캘린더는 다른 생리 다이어리 앱과는 차별화 된 기능들을 제공한다. 복잡하고 불필요한 기능은 없애고 편리성과 사용성을 높였다. 또한 매우 중요하지만 놓치기 쉬운 여성의 건강 증진에도 기여하고자 피임약 복용 시 주의사항, 생리통이 심한 이유 등 나의 상태에 따른 관련 의학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매직캘린더가 추가된 하이닥 애플리케이션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