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헬시라이프

시술, 회복시간이 빠른 임플란트 질성형술

입력 2012.01.26 14:56
  • 김선희·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임플란트 질성형

일명 예쁜이 수술의 하나인 임플란트 질성형은 질 안에 고탄력의 의료용 재료를 삽입하여 질수축 효과를 가져와 요실금 치료 및 성감을 개선하는 시술입니다.

질 입구를 1cm 내외로 최소 절개하여 임플란트를 질 벽에 고정하는 시술이며, 질 상태와 취향에 따라 임플란트를 O자형, U자형 등으로 디자인하여 시술할 수 있습니다.

고탄력의 임플란트를 질 점막 안쪽에 삽입 → 삽입된 임플란트가 질벽을 잡아당겨 질 내벽의 주름을 증가시키고 조이는 탄성이 증대됨 → 질의 수축력과 탄력이 증대되고 성교시 마찰력이 높아져 성감이 좋아짐

임플란트질성형술임플란트질성형술

다산, 난산, 고령 등으로 회음부 및 질이 이완된 경우, 성감대 향상을 원하는 경우 등에 적용 가능합니다.

시술 후
- 시술 후 다음날과 1주일 후 등 2번 내원하여 시술결과를 확인합니다.
- 시술 후 2일째부터 집에서 좌욕을 합니다.
- 시술 1주 후에는 분비물이 많아지고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으나 이는 시술로 인해 남아있는 봉합사가 녹으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증상입니다. 꾸준한 좌욕과 좌욕 후 건조를 철저히 하여 관리합니다.
- 성관계는 수술 후 3~4주 후에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수술 후 초기 성관계시 약간의 성교통이 동반될 수 있으므로 윤활제를 사용하거나 좀 더 여유를 갖고 성생활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 기존의 질 성형과 임플란트 질 성형의 차이점

. 짧은 시술 시간
기존의 질성형술이 늘어난 질을 전반적으로 제거하여 통증이 심하고 질 손상도 많았던 반면 임플란트 질성형술은 1cm 정도의 최소절개로 시술하며, 식약청의 허가를 받아 안전한 고탄력의 의료용 재료를 질에 삽입하는 것으로 시술이 종료되므로 시술시간이 짧습니다.

. 2~3주의 짧은 회복기간
기존의 질성형술의 회복기간이 8주 정도 소요되며, 5개월 이상의 꾸준한 케겔운동(질수축운동)을 지속해야 하는 반면 임플란트 질성형술은 2~3주 정도의 짧은 회복기간 후 성생활을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삽입된 임플란트에 의해 수축력과 탄력이 개선되므로 케겔운동 등 별도 관리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 애액감소가 없고, 통증, 상처가 거의 없음
질벽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애액(윤활액)감소가 없으며, 통증이나 상처가 거의 없습니다.

. 반영구적인 효과
임플란트가 파손되지 않는 한 효과는 반영구적입니다.

. 다양한 질 수축력 조절 가능
질 상태에 따라 다양한 유형으로 임플란트 삽입 디자인이 가능하여 원하는 대로 다양한 질 수축력 조절이 가능합니다.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