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더 안전하게 젊음을 되찾는 방법

입력 2015.08.17 14:26
  • 김수철·HiDoc 전문의

일반적으로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얼굴엔 주름과 함께 피부가 처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레 생기는 노화 증상의 하나이기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대다수이지만, 같은 나이 또래 친구들보다 더 나이가 들어 보이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때면 심리적 우울감 또는 자신감이 떨어지게 된다. 그러다 보니 좀 더 젊어 보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찾아 시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경제, 의학 등의 발달로 삶의 질이 높아지고, 사람들의 관심이 외형적 변화에 이목이 쏠리면서 더욱 자기관리에 투자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게다가 동안 열풍으로 미인보다는 동안이라는 컨셉이 대세가 되면서 남들보다 어려 보이기 위해 깨끗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현상이 더해지고 있다.

피부때문에 고민하는 여자피부때문에 고민하는 여자

대체로 젊은 층인 20~30대에서는 미용 및 예방 차원에서의 화장품이나 보톡스나 필러와 같은 간단한 시술을, 비교적 노화가 진행되고 있는 40~50대에서는 비교적 간단한 리프팅과 시술을 결합하여 주름과 피부 처짐 등의 증상을 개선하고 있다. 그리고 60대 이상의 노화가 많이 진행된 노년층에서는 안면거상, 이마 거상, 상하안검 등의 수술법적 방법을 통해 깊어진 주름과 피부 처짐을 개선하고 있다.

이처럼 연령에 따라 각기 다른 접근법으로 노화의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함으로써 깨끗하고 매끄러운 동안 얼굴 유지가 가능하지만. 결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 바로 사람마다 각기 다른 피부 상태에 따른 적합한 방법을 이용해야 한다는 것.

얼굴 피부는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 조직이 얇고 예민하여, 적절하지 못한 외부 손상을 받을 경우 원래의 모습으로 되돌리기 매우 힘들기 때문에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외모개선에 있어 무리한 욕심은 금물이며 반드시 전문의를 통해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적합한 시술 혹은 수술 등이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다른 수술에 비해 비교적 수술 위험도가 낮은 안티에이징시술이라고 하더라도 언제 어디서든 의료사고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수술시스템, 응급시스템, 철저한 사후관리 등을 만족하게 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할 수 있도록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다.

<글 = 더성형외과 김수철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