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앞트임 복원, 연예인 따라 하면 성공할까?

입력 2019.05.27 15:53
  • 차지훈·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앞트임 수술 후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았을 때 선택하는 방법에는 앞트임 재수술, 혹은 앞트임 복원술 두 가지가 있습니다. 더 큰 효과를 위해 선택하는 앞트임 재수술과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의 방향성을 잡기 위해 하는 앞트임 복원술. 그런데 이 중에서 연예인 성공사례로 많이 등장하는 앞트임 복원술은 좋은 정보를 주기도 하지만 또 다른 문제를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거울을 보고 고민하는 여성 거울을 보고 고민하는 여성

수술은 꼭 필요한 상태에서 필요한 만큼만 진행이 되어야 하는 만큼 앞트임 복원술은 과해 보이는 눈, 현재 눈에 문제가 있으면 수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연예인을 따라서 수술을 하는 경우는 단편적으로 수술을 하고 난 후의 만족스러운 모습 때문인데요. 앞트임 복원술은 흔적이 많이 남지 않고, 자연스럽게 느껴지기 때문에 이러한 수술 결과를 기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연예인이 수술한 병원이라고 해서 모든 수술 결과가 만족스러운 것은 아니기 때문에 무엇이 중요한지에 대해 고심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앞트임을 복원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수술하고 나서 눈이 답답해 보일까 하는 걱정과 흉터일 것입니다. 튼 부분을 다시 봉합해 복원을 하므로 답답해 보일 수 있다는 것은 많은 분이 인지하고 있지만, 흉터와 이로 인한 어색함, 앞머리 모양의 변화 등에 대한 고민이 상당히 많습니다. 실제로 수술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모양이 개선되지 않고, 패임 현상이 그대로 있거나 눈 크기가 작아졌다면 성공적인 수술 결과라고 볼 수 없습니다. 화장으로 가려야 하는 결과가 아닌, 화장한 상태와 안 한 상태 모두 자연스러운 결과가 나타나야 합니다.

연예인들이 받았다는 앞트임 재건술 하나만으로 모든 것이 해결될 수는 없습니다. 이 수술로 해결할 수 있는 범위가 있고, 추가적인 시술이나 다른 수술을 함께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일부 성형 관련 커뮤니티에서도 많이 등장하는 이야기로, 다른 수술을 병행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상당히 많은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앞트임 복원을 하는 눈의 상태는 사람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의견은 말 그대로 참고, 의견에 불과합니다. 정확한 수술 방법은 전문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앞트임 재건술을 받은 연예인 또한 마찬가지로, 앞트임 복원의 정도나 원하는 눈 앞머리 모양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다르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