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을 자주 보며, 보고 난 후 개운치가 않습니다. 또한 음경 끝이 따끔거리는 증상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만성전립선염이라고 하는데, 전립선염의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만성전립선염은 크게 세 가지 증상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는 배뇨장애이고, 둘째는 통증, 세번째로 성에 관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배뇨장애로는 자극증상과 폐색증상으로 나눌 수 있으며, 자극증상으로는 소변을 자주 보거나, 소량씩 보면서 소변이 마려울 때 급하다거나, 너무 급한 나머지 소변을 자기도 모르게 보는 경우가 있고, 소변볼 때 요도가 아프거나, 밤에 자다가 소변보기 위해서 여러 번 일어나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폐색 증상으로는 소변을 다 보았는데도 끝에 가서 방울방울 떨어지는 경우, 소변줄기가 가늘게 나오는 경우, 소변을 다 보았는데도 아직 방광에 잔뇨가 남아 있는 느낌이 있는 경우, 화장실에 가서 소변을 보는데 남들보다 한참 있다가 소변이 나오면서 배에 힘을 많이 주어야 하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통증에 관한 증상으로는, 허리가 아프거나, 항문과 고환사이가 뻐근한 경우, 고환이나 음경주위에 통증이나 불편감 또는 이상감각이 있을 경우, 아랫배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성에 관한 증상으로는 조루증, 성욕감소, 오르가즘의 감소, 발기지속시간의 감소, 사정 시 혹은 사정 후 통증, 발기력 저하 등이 올 수 있습니다. 이들 증상 중 항문과 고환사이의 통증, 고환과 음경 통증, 소변을 자주 보는 경우가 가장 많이 호소되는 증상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