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동생이 비만입니다.

제 동생은 다른 식구들과 달리 비만형입니다.

그래서 같이 먹어도 늘 핀잔을 받습니다.

동생은 아직 어리고 먹는 데에도 자제력이 부족하고 급하게 먹는 편입니다.

먹는 것을 누가 조금만 뭐라고 그러면 울면서 억울해 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모습이 안타깝습니다.

식습관도 좋게 고치면서 그런 주변 말에 나쁜 영향을 받지 않는 방법이 있으면 가르쳐주세요.

answer 동생이 비만입니다.
2017.07.10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동생의 경우 식사시 주위 사람들의 부정적인 언급이나 간섭이 동생의 식사습관을 바꾸어 자신이 적절한 체중 조절을 하는 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되고 있는가를 가족들이 다시 한번 따져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 방식들은 동생의 식사습관을 조절하는 전혀 도움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동생의 자존심이나 심리적인 문제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아마 동생은 식사를 하면서도(많이 먹으면서도) 진정한 만족감이나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의 반복은 가족과 동생 간에 또 다른 문제(심리적인 문제, 갈등 등)를 가져올 수 있고 이러면 동생은 더욱 음식에 매달리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지금 느끼고 있는 것처럼 가족들이 동생을 진짜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또한, 동생의 비만이 심각하다면 전문가의 평가와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