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요도 하열 수술한 것을 정상으로 되돌리려면

태어나면서 요도가 협착증이 있어 귀두 밑으로 요도를 하열수술하였다 합니다. 그래서 성기가 잘 자라지 않아 길이도 작습니다.

비뇨기과를 찾아 갔으나 자세히 보지도 않고 하열은 정상으로 할수없다는데요 그건 제 생각이지만, 귀두 밑까지 요도가 있다면 살을 말아서 요도를 만든것과 다르지 않을까 해서요.

제가 손으로 만저보면 분명 요도가 있는것 같은데, 의사께서는 육안으로만 보시고 현수인대수술로 길이를 연장하는것과 귀두를 확대하는 방법뿐이 없다고 하시네요.

만약에 요도가 있다면 저 귀두로 요도를 연결할수 있나요? 궁금합니다. 꼭 알려주세요.

answer 요도 하열 수술한 것을 정상으로 되돌리려면
2017.11.17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요도하열이란 선천성으로 태생기의 문제로서 정상 남자라면 귀두끝단 부위에 위치하여야 하나 요도구의 위치가 귀두하방이나 음경부위 심한 경우 음낭이나 회음부에 개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직립배뇨하는데도 문제려니와 무엇보다도 정상적인 아기를 갖는데 있어서도 요도구의 개구부위가 귀두 끝에 오는 것이 정상적이기에 이는 요도하열 교정술을 요구합니다.

현재 성인이 되어서 이를 확인한 것이 늦은 감이 없지 않지만 단순 음경확대와 길이연장만으로 접근하기 보다는 요도하열의 근본치료가 되는 여부를 먼저 확인해본 후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필요한 경우 요도부위를 만들어주기 위해 이식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가까운 종합병원의 비뇨기과전문의를 찾아 진료를 받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