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금니 재신경치료 피고름?
안녕하세요.

3년전에 크라운씌웠던 어금니가 다른 이유때문에 치과갔다가 사진찍으니 염증생겨있는걸 발견했어요.
증상, 통증 하나 없어서 모르고 있었는데 발견된김에 빨리 치료해야한다고 하셔서 재신경치료 하기로 했어요.

속에 있던걸 다 긁어내고 그 안을 소독하고 약으로 채우고 진통소염제, 항생제 처방전 3일치 주셔서 안먹던 아침까지 챙겨먹으면서 약 다 먹었는데도 너무 아팠는데 아프면 약이 염증을 자극?하는거라 좋은거라하셔서 다른약도 안먹고 참다가 일주일후에 치과 가서 약을 긁어냈는데 조금이라도 나아지기는 커녕 피고름이 찼다며 약 안 거르고 먹은거 맞냐하시더라구요ㅜㅜ

상황이 안좋으니 저번이랑 같은 처방전 3일치 주시고 약 잘먹으라고 하고 치료는 끝났는데요..
일주일 후에 다시 가기로 예약했는데 마음이 너무 안좋아서요.
치료 실패하면 임플란트 해야한다고 했는데 아직 20대 초반인데 최대한 이 어금니를 살리고싶어요..

왜 염증이 악화되서 피고름까지 생긴지 모르겠어요ㅜㅜ
혹시나하고 생각하는게 있긴한데 제가 수면시간이 적어져서 피곤해하고 있고 또 치료한부분이 아프니 하루하루 시간마다 얼마나 괜찮아졌을지 이로 눌러보고 손으로 눌러보고 그랬어요. 매번 아프긴했지만.. 혹시 이런행동이 악영향을 줬을수도 있을까요?

이번 치료하고는 치료 직후부터 아팠는데 약 먹은후부턴 안아픈데 안아프니 또 걱정되고..아파도 걱정 안아파도 걱정..
안그래도 재신경치료는 실패할확률도 크다는데 이번에 염증 악화되면서 더 확률이 낮아졌을까요? 걱정이에요.


answer Re : 어금니 재신경치료 피고름?
여병영
여병영 전문의 가바치과교정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40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4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여병영입니다.

치료 받으신 부위에 염증이 아직 가라않지 않은 상태인 것 같습니다.
일단 처방받으신 약은 다 드시고 일주일 뒤에 경과를 보는 것이 좋으실듯 하네요.
재신경치료는 경험이 많은 치과보존과 전문의 선생님을 찾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