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난소종양외

- 성별 : 여
  혈압 : 정상
키/체중 :  15343m /  kg
- 가족력(가족, 친척의 건강, 질환 등) :없음
- 과거병력 : 2005년 당시 난소 좌측 종양으로 인한 수술 기왕력있음
증상, 의심 질환명 : 난소 우측 종양, 질출혈
내용 : 현재 임상병리사로 근무하고 있는 29살 여자 입니다.
  성경험은 없습니다. 2005년 당시 복통으로인한 내원시 난소 좌측종양(8센치) 을 알게 되었고 수술 받은적이 있습니다. 그 간은 생리통도 없었고 그러나 생리는 늘 불규칙 했습니다. 몇일전 하혈로인해 진료를 받았고 초음파 결과 우측 종양 2센치,2.2센치 두개가 있다는 진단이 나왔습니다. 난소 종양으로 인한 출혈인가요?
호르몬 주사를 그날 맞았고 몇일간은 출혈이 없다가 지금 다시 출혈이 있습니다.
색은 갈색으로 나오다가 이젠 그냥 보통 혈로 나옵니다. 난소 종양이면 출혈이 있을수 있나요?? 또한 몸이 조금 힘들거나 조금 오래 걸었다거나 하면 허리도 아프고 그러다 출혈이 있었습니다. 혈액검사를 해보지 않아서 수치는 정확히 모르지만 2005년 수술 당시에는 수치가 보통의 30배정도 였습니다. 자궁 내막쪽 종양이면 작아도 수술을 해야 한다고 병원에서 말하던데..2005년에 수술 했을땐 5센치가 안되면 수술 안해도 괜찮다고 들었습니다. 어떤게 맞는지요...
상담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난소종양외
박정원
박정원 박정원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전문의  박 정원입니다.

난소종양은  양성종양과  악성종양으로  나누고  이전에  수술한 경우는  악성은  아니지만 난소종양검사상  수치가  매우  넢은  혹에  해당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크기가  5-6cm이상으로  두  달간의  경과를  보았을 때  크기가  줄지 않거나,  커지는  경우와  난소종양혈액검사상  수치가  높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바로  수술을  하지  않습니다.
2cm 내외의  혹은 수술을  고려해야할  크기가  아닙니다.
 출혈이  반드시  난소종양과  연관이  잇다고도  볼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조금은  답답하시더라도  2-3주는  출혈에  대하여  더  관찰을  하시고  그  이후에  다시  초음파를 보셔서  난소종양에  대한  경과를 보시는 것이  좋겟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