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인터넷 게임

- 상담내용 : 인터넷 게임때문에 문의합니다 초등학생 4학년입니다 하루에 2시간정도 하고 있고요 게임할때마다 본인 마음대로 되지 않으면 소리를 지르거나 흥분을 하면서 욕을 하네요 게임 사양도 좋지 않아서 업그레이드를 해줘야할지 아니면 컴퓨터를 없애야 할지 고민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도와주세요


answer Re: 게임중독
최성환
최성환 전문의 인천우리병원 하이닥 스코어: 1285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과 상담의 최성환 입니다.

반응들이 다 똑 같습니다.
 
무슨 헐크처럼 변하는 맹수인지 정말 정 떨어지고, 실망스럽고 막막한 순간이 바로 님이 표현하신 상황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아이들이 그렇게 반응하나, 컴퓨터를 없애고 나서, 정서적인 활동 쪽으로 눈을 돌리고 나면, 한 일주일 후에 헐크 아닌 자신의 자녀를 다시 대하게 될 것입니다.
 
영원히 컴퓨터를 막을 수는 없고, 자신의 그러한 (포악한)행동이 결국 컴퓨터로 부터 온다는 것을 인식시켜야 하고, 몇 번 약속을 지키도록 ( 결국 또 못지키지만 ) 반복해서 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컴퓨터란 괴물에 억울해 하지 말고, 제발, 자연의 가장 이성적이고 훌륭한 작품이 인간이 기계에 놀아나는 것은 더 이상 봐줄 수 없다고요..
 
보통은, 여유가 되면, 업그레이드를 해놓는게 좋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시간 동안 컴퓨터를 빼앗아 논다 하더라도 말이지요.
 
할 때엔 래그 없이 잘 돌아가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 그 정도 나이라면, 집에서 안해주면, 어떤 수단을 써서라도, 조그마한 돈을 만들어서 근처의 피씨방으로 향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피씨방은 세계에서 가장 싸지요. 이 때문에 인터넷 중독을 맊지 못하는 것입니다.
 
집안에서의 정정당당한, 약속, 그리고, 피씨방은 절대 가지 않기..이 두개가 행해져야 겠습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