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척수공동증 판정...

- 상담내용 :  한달전부터 발생한 팔저림으로 지난 25일 금요일 병원에서 mri를 찍었고... 목디스크와 척수공동증이란 병명이 나왔습니다.
목디스크는 그다지 심한편은 아니니 약물치료와 물리치료를 병행하면 좋아질거라 하는데... 척수 공동증으로 인해 큰 병원에 가보라 하시네요...  요즘들어 계속 피곤하고 몽롱하고 몸에 힘이 없어 나른한 기분은 단지 기분탓인지... 방광도 땡기는 거 같구요.. 조기에 치료를 받아야 하는건지 정말 큰 병원에 가서 다시 재 검사를 해 봐야하는건지... 제가 어떻게 해야하며 관련 증상들은 어떤건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척수공동증 판정...
김정희
김정희 전문의 서울특별시서울의료원 하이닥 스코어: 18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십니까?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김정희 입니다.

척수공동증은 원인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가장 흔한 외상 및 선천성 기형 또는 척수내 종양등이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척수공동증은 크기가 크지 않으면 그리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크기가 큰 경우 공동증과 복강간 단락술을 하기도 합니다.
측만증이 심한 분에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좀 모호합니다. 현재 환자분의 증상 처럼 비전형정입니다. 그러다 보니 심리적인 영향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찾으시고 현재 근력이나 신경학적인 증상이 없을 시에는 경과관찰 등의 보존치료가 우선입니다.
신경외과 진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MRI검사를 이미 하셨으면 다시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척추 부위에 공동증 여부는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