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비문증 완화 방법
비문증을 어떻게 무시하는 건지 알려주세요

지금 진짜 미치겠거든요 ...

항상보이는 15cm가량의 회색 지렁이 + 밝은 곳에 가면 보이는 잡다한 투명색 비문들 + 해파리 같이 보이는 것 + 검은 점 + 그림자 너울 + 올챙이 알 등등 100개는 되는 듯 합니다. 

무시하는게 도대체 뭡니까..... 

보여도 신경 안쓰는 게 무시하는 건가요??

얘가 가만히 있는게 아니라 계속해서 쉴새 없이 휙휙 움직이는데 뇌에서 자동적으로 무시할 수 있다는 것이

저로서는 이해가 안가고 그냥 교과서 적인 말처럼 들리거든요.

무시하는 방법 좀 가르쳐주세요

보여도 보지 말아야 합니까? 눈알을 돌려서? 아니면 도대체 뭐 어떻게 하라는 건지.. 

보이는데 안보인다고 최면을 거는 거??
안과가면 '무시',' 무시' 이렇게만 얘기 하시는데 너무 속편한 소리이신 것 같구 진짜 안겪어보면 몰라요 너무 심한데 ㅠㅠ                               제가 한 두개 투명한 올챙이알 같은 걸로 이러는게 아니구요 정말 많고 짙어요. 수술은 너무 무섭구요.
저 좀 살려주세요............................... 너무 힘들어요 진짜


answer 비문증 완화 방법
정진권
정진권 전문의 순천향대학교 부속 서울병원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진권 입니다.

병원에서 진료를 이미 받으셔서 질병에 대한 설명은 들으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비문증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질문하신 분 처럼 다른 동반 된 질환이 없는 경우는
1. 점차 조금씩 소실이 되거나
2 비문증에 적응이 되거나 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래서 보통 병원에서는 6개월 정도 지켜보게 됩니다.
이후에도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하게 불편하면 비문증을 제거하는 수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비문증은 눈 속 유리체의 그림자가 보이는 것이므로 일부러 무시한다고 보이는 것이 안보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림자의 특성상 밝은 곳에서 더 선명하데 보이신다면 선글라스등으로 빛의 강도를 낮추면 적게 보일 수 는 있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