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가 재발하여 오늘 전문병원에 갔다왔습니다. 제 디스크와 관련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000년 디스크판정
2009년 9월 쓰러져서 일산병원으로 후송 - 마약진통제도 처음에 듣지 않을정도로 통증심함 일산병원에서 4-5번 절개수술시행.
2009년 10월부터 재활운동 시행. 헬스장 이용등록 후 데드리프트 및 자전거등 근력강화 운동에 초점을 두고 시행.
이후 2010년 겨울에는 80kg의 데드리프트를 성공할정도로 근력이 좋아졌고 겨울 스노우보드도 아무 통증없고 즐겁게 즐길정도의 건강을 되찾았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12. 7월 축구하다가 삐끗한 느낌을 받음 (당시 운동을 거의 안하던 상태)
2012. 8월 원당 ㅇㅅㅎ병원에서 ct촬영 및 적외선체열촬영을 하여 디스크판정을 받고 상담받음. 원장님께서 수술하면 또 그러니깐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하셔서 프롤로 시술 8회정도 받으면 좋아질거라고 함.
2012.9월3일 프롤로 시술 6회째. 퇴근후 허리가 아픔. 다리에 힘이 축빠짐.
2012.9월4일 하루종일 다리가 저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증상
상태가 호전될시 걷거나 뛰는것도 가능합니다. 몇일에 한번꼴로 다리에 힘이 쭉빠지고.
심하게 가슴이 두근거리고 허리가 뜨끔뜨끔 거립니다.
하늘보고 만세자세를 취하면 4-5번 부분이 찌릿거림이 있습니다.
운전할 때 특히나 자세불편함이 심하고 다리저림이 심합니다.
자가테스트로 누워서 다리올리기를 하면 무리없이 쭉쭉올라갑니다.
또한 이번에 날씨가 비가왔다가 갯다한날이 몇 번이고 반복됬었는데... 확실히 비오는날 아픔이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저는 디스크파열진단으로 너무 극심한 고통을 느껴본지라 지금 사실 생각해보면 전에 수술하기전에 가끔아파오던 허리보다는 안아픈거 같지만. 무엇보다도 그 공포심 때문에 일단 mri로 정확하게 촬영을 하려고 병원에 방문했습니다..
프롤로 시술과 운동을 병행하면 나아질수 있을꺼라는 저에대한 확신이 있었지만.. 느낌에 너무 예민해져서 지금 극도의 불안감을 느끼고있습니다.
일단 mri결과는 다음과 같이 나왔습니다.
일단 허리디스크 환자들 모임 카페에 글을 올렸는데 의견은 분분 한 상태라 일단 대학병원을 가봐라 라고 말씀을 해주시는데.
전문병원에서는 내시경레이져 수술을 권해줬던 상태이구요. 본인은 가급적이면 수술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수술밖에 답이 없는 상태라면 이렇게 참고있지 않고 하루라도 빨리 탈피하고 싶습니다.
수술을 해야 될지 말아야 될지 답변부탁드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