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깜빡깜빡
29살 결혼한지 6개월정도된 새댁입니다애기는 없구요..바리스타일을 하고 있는데 요즘들어깜빡깜빡하는게 조금 심해져 걱정되서 질문남깁니다..손님에게서 카드를 받을때 영수증필요하나 묻고 싸인하고 돌려줄때 또물어봅니다..물엇나안물엇나 너무헷갈리구요..일하다가 사장님이 시키시는 일을하다가 또 다른일이 생기면 시킨일은 완전히 잊어버립니다..커피를 만들다가 떨어진 재료를 가지러 주방에 들어가면 멀가지러온건지 도무지 생각이안날때가 많습ㄴㅣ다..마치 집중력부족한 아이처럼요ㅠ가끔은 소변을보기위해 변기에 앉아서도 방금내가 소변을 봣는지 안봣는지 기억이안날때도 있습니다ㅜㅠ별일아니엇으면좋겠는데..이제 아이도가져야하는데..벌써부터 이래서너무걱정입니다,. 잠도안오고요ㅠ불면증도 있는것같습니다..


answer Re :깜빡깜빡
신홍범
신홍범 전문의 코슬립수면의원 하이닥 스코어: 17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신홍범 입니다.

무언가를 잘 잊어버리는 경우에 치매와 건망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연령을 감안해보면 치매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호소하시는 증상도 자주 반복되는 일에 대한 기억이 명확하지 않은 걸로 보입니다. 이런 현상을 호소하시는 분들 중에는 스트레스가 심하고 한 번에 처리해야 할 정보가 많은 경우가 많습니다. 뇌가 여러가지 일을 한 번에 쥐고 있고 그것을 모두 처리하려고 하다보니까 상대적으로 반복되는 덜 중요한 일에 대한 기억이 명확해지지 않는 것입니다. 한편,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적인 긴장도 원인일 수 있습니다.
불면증상이 있어서 야간에 뇌가 쉬지 못 하고 그 결과 뇌 기능이 떨어지는 것도 건망증의 원인일 수 있고 긴장 때문에 잠을 못 자는 일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쉽지 않은 일이겠지만, 스트레스를 줄여보고 처리해야 할 일의 목록을 만들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직업 특성상 카페인 섭취가 많다면 이를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래도 증상이 지속되면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해서 진료 받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