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쿠싱 다모증
안녕하세요 쿠싱문의드려요 제가 경희대병원상담 쿠싱가능성있다하셔서 진료받을예정입니다. 그런데 쿠싱이. 다모증이발생하는데 남자에게도 다모증이생기는지요?? 저는 20살이구. 4~5개월사이 몸에 비정상적으로 털이너무많아졋습니다. 가슴,배,어깨,팔,옆구리,등 털이 상체에 비정상적으로생겻습니다 유전은 아닌거같습니다. 그리고 항상 피곤하고 두통,눈이아픈현상 몸피부가 쉽게 붉어지거나 얇아진거같구요. 요즘성욕이 너무없는거같구. 얼굴,몸 자주간지럽습니다. 제가 일년동안 정신적,육체적스트레스받은후 생기기시작하엿습니다. 살이급격히찌거나그런거는없는거같은데 최근에 살이좀찐거같구 식욕도많아졋구 피곤하면 얼굴자주붓습니다..


answer Re :쿠싱 다모증
이완구
이완구 전문의 맑은샘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7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십니까. 하이닥 내분비내과 상담의 이완구 입니다.

전에도 말씀드린 것 같이 몸에 털이 갑자기 많아진 것은 안드로겐 호르몬의 영향인데, 이는 쿠싱증후군을 비롯한 부신피질의 종양에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기는 하지만
이런 종양이 흔한 것은 아닙니다.
혹시 질문자께서 간질약같은 정신과에서 사용하는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그것이 원인이 될 수도 있고
실제로는 후천적인 원인 중에 약물에 의한 경우가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단 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으시기로 결정하였으니 결과를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돟움이 되었길 바라며...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