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팔이 시리고 엄지손가락이 찌릿하고 안면근육와 혓바닥
수개월 전부터 팔다리손발이 경직되면서 찌릿찌릿 저린 증상들이 있어왔어요..
그러다 2주전 지하철에서 안면근육 광대뼈 부위가 뻐근하더니 코로 이상한 냄새가 넘어가면서
호흡이 힘들어지고 눈앞이 캄캄해지면서 정신을 잃을뻔 했어요..
상기 증상 이후로 안면근육 광대뼈와 턱이 욱신거리고, 목과 명치에 무언가 걸린듯 체한 느낌이 계속 되고, 귀와 머리가 눌려지는 듯한 느낌이 계속 되요.. 두통은 아니고 두중감..
팔이 시리고 엄지손가락이 찌릿찌릿 해요.. 혓바닥도 쎄한 느낌이 나고요..
현재 걱정으로 스트레스도 심하고, 출퇴근 지하철 타러 가면 겁이나서 가슴이 두근거려요..

병원 방문하여 머리MRI, 신경근전도, 심전도 그외 피검사, 소변검사, 혈압, 혈당 등 검사하였는데
모두 특이사항없이 정상이라고 합니다.

몸은 아프고 불안한데 원인은 찾을 길이 없고... 너무 답답한 마음에 질문 드려 봅니다.
유사한 병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ㅠㅠ


answer Re :팔이 시리고 엄지손가락이 찌릿하고 안면근육와 혓바닥
이한승
이한승 전문의 허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이한승 입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전반적으로는,
전신 혹은 특정부위의 강한 근육경직에 의해 나타나는 증상에 해당됩니다: 광대 부위 뻐근, 귀/머리가 눌리는 느낌, 턱이 욱신...
그리고 이러한 증상의 밑바닥에 불안증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코로 이상한 냄새가 나면서 정신을 잃을 뻔 했을 때,
반드시 측두엽 간질을 감별진단해야 하는데, 검사한 내용을 볼 때 뇌파검사가 빠져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는, 증상이 다 지나간 다음에는 뇌파검사를 해도 이상소견이 잘 나오지 않을 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일단, 이전에 검사하신 결과를 모두 가지고, 신경과 병의원 2곳 정도는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루속히 정확한 원인진단과 치료가 이루어지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