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조금만 움직여도 피로감을 느낍니다.
저는 60대중반의 남성입니다. 지난 2월에는 탈장수술을 했고 지난 2월부터 전립선약을 복용하고, 지난 9월 30일에는 전립선염을 진단받고 전립선염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중순부터 피로감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좀 쉬면 괜찮겠지 했는데 점점 더 정도가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요사이는 다리에도 힘이 없는 것 같습니다. 며칠전부터는 저녁 10시에 잠들면 다음날 새벽 3시에 깨서 잠이 안옵니다. 그리고 잠자는 사이에 2번 정도 화장실에 소변보러 갑니다. 그래서 그런지 조금만 움직여도 피로감을 느낍니다. 남이 운전하는 차를 타면 차멀미를 합니다. 식사는 잘 합니다. 변도 1,2일에 한 번 봅니다. 10월 8일에 비뇨기과에 가서 선생님께 전립선염을 앓으면 사람이 피곤하고 무기력하다고 책에 적혀있다하니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몸무게도 줄었고 얼굴도 핼쑥해졌습니다.하이닥의 훌륭하신 의사선생님의 고견을 기다립니다..감사합니다.


answer Re : 조금만 움직여도 피로감을 느낍니다.
김태임
김태임 전문의 쿨맨남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기과 상담의 김태임 입니다.

질문의 설명만으로는 전체적인 환자분의 상태를 파악하기는 힘들지만,
현재 야뇨증 (2회/일) 증상으로 충분한 수면을 이루지 못하는 것으로 사료 됩니다.

연세로 미루어 이와같은 증상이 이전부터 있었을 수도 있겠으며 전립선염시 상기 증상이
악화되기도 합니다.

현재 다니시는 비뇨기과에서 상기 증상으로 인한 불편을 충분히 설명하시고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하신 상태입니다.

다만 심한 무기력감과 갑작스런 체중감소가 수면부족만으로 인해 왔다고 보기 힘들며,
현재 다니시는 의원에서 직접 진료를 받으시어, 검사 및 치료 방향을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