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우울증 치료 과정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원래 있던곳에서 너무 크고 안좋은 일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자살시도도 해봤고 도저히 살수가 없어서
다 잊고 떠나서 새로운 곳에서 새출발 할려고 외국으로 떠났습니다.
외국으로 온지 일년이 됬네요.
가끔 한국이 그립긴하지만 그래도 외국현지에서 사귄 친구들은 저의 과거도 모르고 저는 어둠을 감추고 잘 생활해서 적응 잘 하고 있습니다. 많이바뀌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어떠한 계기가 있으면 너무 자살하고싶은게 아직도 있습니다. 그 계기는 마음대로 바뀝니다. 영화를 보다가, 공부를 하다가 등등.
제가 이걸 다른사람한테 털어놨더니 우울증이랍니다.
그리고 외국에서 살다보니 제가 한국에서 안좋았던 과거가 다 싹 사라진거에요. 제 머릿속에서 한동안 잊고 살았죠. 하지만 그 안좋은 과거속에 관련된 물건만 보면 심장이 두근거리면서 공황장애 비슷하게 오곤 합니다. 대인기피증도 좀 남았구..
제가 휴대폰에 일기를쓴게 있는데 제가 그걸 봤거든요 어제. 그랬더니 내가 이런짓도 했었어?( 죽을려고 별짓다하고 그런 짓 이었습니다..) 너무나도 충격적이고 제 머릿속에서는 싹 없어졌던 내용이었습니다. 제가 그시절 신경성 두통 위궤양 소화불량 등등 많은 신경성 질병이 있었는데 어제부터 또 배가엄청아프고 소화가 안되더니 그것들이 재발한거 같습니다. 이번 여름에 한국에 오면 우울증을 치료 하려고 병원에 가볼려고 하는데요, 그럼 그 과거를 다 꺼내야하나요? 어떻게 치료하죠?


answer Re : 우울증 치료 과정이 어떻게 되나요?
양재효
양재효 전문의 새희망병원 하이닥 스코어: 4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양재효 입니다.

답변드립니다.

문의하신 분이 우울증이라고 하시는 것은 이전에 의사에게 진단을 받은 건가요?
우울증도 다양한 형태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그에 따른 치료의 방법도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이전에 병을 유발한 스트레스는 알 수 없으나 다시 진료를 받는다면 과거의 경험과 치료에 대해
담당의사에게 상세히 설명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일반적인 우울증이라면 약물치료와 면담 후에 2-3주 후 상당한 호전을 보이는 것이 경과이며, 재발한 경우
적어도 1년정도는 약물치료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