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관개방증과 기능장애때문에 정말 미치도록 힘들고 사는게 하루하루 고통입니다.
이관기능장애를 앓고 있는지 1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왜 이관 쪽 질환은 가볍게 생각하는 의사들이 많을까요?? 큰 병 아니니 참고 살아라??
2주 뒤면 좋아질꺼다??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정말 자살하고 싶을만큼 고통스러운게 이관장애입니다. 제발 연구 좀 해서 완치법이 나왔음 좋겠습니다
침 삼킬때마다 딸깍거림과 하품이나 속트름할때
귀에서 웅하는 소리 그리고 귀 들썩임과 입을 크게 벌리면 숨소리까지 정말 사람 미치게 합니다
그리고 높은 곳이나 차를 타고 빠르게 달리면 귀먹먹함까지 정말 미치겠습니다. 하루빨리 이관 탄력을 정상화시킬 수 있는 치료법 좀 연구해주세요 제발요
그리고 언제쯤이면 완치법이 나올까요??
그나마 폐쇄증은 이관풍선확장술이라고 새로운 치료법이 나왔는데 개방증과 이관기능장애는 아직도 제자리 걸음이고 이관을 자세히 볼 수 있는 내시경또한 없고 좀 제발 살려주세요 그리고 사는데 지장없으니 그냥 살아라 이딴소리 집어쳐주세요 정말 지장 너무 큽니다 운동도 제대로 못하고 정말 삶이 피폐해집니다.


answer Re : 이관개방증과 기능장애때문에 정말 미치도록 힘들고 사는게 하루하루 고통입니다.
성상엽
성상엽 전문의 연세웰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성상엽 입니다.

이관개방증(patulous eustachian tube)의 경우 대학병원에서 요즘 여러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관 주위에 보톡스를 주입해서 치료하거나, 증상이 너무 심한 경우 삼출성 중이염 등의
합병증을 감수하고 약물 등을 이용해서 이관을 폐쇄시키는 치료 등이 시도되어지고 있습니다.

한번 3차 대학병원급 예약센터 상의해서 귀쪽 교수님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병원 및 교수님 성함은 온라인 공개상담 및 하이닥 방침상 기입할 수 없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