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제가 폭식증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폭식증 있습니당

언제부터인지는 몰라도 다이어트를 하면서 생겨났다는 건 확신할 수 있는데, 다이어트를 하다가 생겨난 폭식증 때문에 요즘 너무 힘들어서 이걸 쓰게 됐습니당

제가 숨어서 먹고, 제가 먹는 음식이 다른사람에 비해 너무 많이 먹는다고 느껴지고, 가끔은 살이 찐 것 같아서, 유리창에 비춰진 제 모습이 살이 찐 것 같아서 화장실에서 울거나, 또 많이 먹었어이런 생각을 하면서 계속 울어요.
스트레스를 먹는걸로 풀고, 밥을 먹으면서 다음엔 뭘 먹지?하고 생각하는 제가 가끔은 한심스럽기도하고
살이 너무 빼고 싶어서 억지로 구토도 해봤구, 변비약이나 설사약을 복용하면서 아, 내가 폭식증인가? 라는 생각을 가졌어요.

근데 제가 폭식증을 가지면서 1달에 1번씩 터지다가 요즘엔 이주일에 3~4번꼴로 일어나더라구요.
머릿속에서는 먹지말자이러는데 손은 먹고있고..

고치려고 먹지말자라는 말을 이것까지만 먹자등 긍정적으로 바꾸고, 군것질 할 것 같은걸 숨겨두거나 버렸고(가족이랑 살아서 음식을 제 마음대로 버리거나 하기가 어려워요), 삼시세끼를 다 챙겨먹거나 수면시간을 잘 지켜보거나 많은 걸 해봤는데 오히려 스트레스가 들고 피곤하게 느껴지는것같았고 폭식증도 고쳐지기는 커녕 더 심해져가는 느낌이더라구요.

밤이고 새벽이고 가리지않고 뭘 먹고, 나중에 정신차리면 이미 뭔가 먹고있고, 늦은 시간에 뭘 먹으면 절대 안자요. 운동을 통해 칼로리를 소비하지않는이상 자지는 않구용

폭식증을 어떻게 고쳐야되는지 모르겠어요.
인터넷에도 쳐보고 했었는데 다 아무소용이 없더라구요.. 아무래도 전문가이시니까 더 좋은 말씀해주실것같아서 썼습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 제가 폭식증 있습니다
김응조
김응조 전문의 이지마인드의원 하이닥 스코어: 2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응조 입니다.

폭식증은 식이장애의 일종으로 스스로의 의지로 조절되지 않는 충동으로 인해 기인되는 질환중의 하나로 생각됩니다.

'폭식' 이라는 증상은 여러가지 질환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이유를 알아보고 원인을 풀어가는 것이 가장 좋은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폭식은 그 증상 뿐 우울감, 불안감 및 자기 비하 등의 증상도 동반 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생각대로 어려우시면 가능하시면 근처 병원을 방문 후 정학환 진단과 함께 치료방법을 상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