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소화가 안되면 편두통이 오면서 오한이 오는데 정말 소화불량으로 오는 증상일까요?
소화가 안되기 시작하면 편두통부터 찾아와
머리가 너무 아픈다음 화장실에 앉아 있고 나면
오한이 와서 너무 힘드네요
친구는 심하게 체하면 이렇다고 하던데 정말
소화가 안되서 이러는것인지 궁금하네요


answer Re : 소화가 안되면 편두통이 오면서 오한이 오는데 정말 소화불량으로 오는 증상일까요?
현일식
현일식 전문의 시원누리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9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현일식 입니다.

위장에 문제가 있어서 머리가 아픈경우 보다는 피로, 과로, 과도한 스트레스, 운동부족, 잘못된 근무 자세 등에 의해 발생하는 두통이 원인이 되어 소화기능의 저하가 오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우리의 뇌와 위장은 뇌장축이라는 신경 통로로 연결되어 있는데 두통을 포함한 과도한 통증을 뇌에서 인지하게 되면 위장 운동을 조절하는 자율신경 중 교감신경이 항진되며서 위장운동은 느려지고 음식물이 내려가지 않으면서 메스껍거나 답답한 느낌의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평소 올바른 근무자세(허리와 목을 펴고 정면을 응시하는 자세)와 근무 사이 사이 목 어깨 스트레칭을 하고 매일 30분 정도 약간 땀이 차고 숨이 차는 유산소 운동을 하면 두통을 예방할 수 있고 아울러서 두통과 동반된 소화불량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목 어깨 스트레칭'으로 동영상 검색을 통해 근무 중 간단히 시행할 수 있는 스트레칭 방법을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