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인중이 너무 많이 패여서 고민입니다.
인중이 너무 많이 패여서 고민입니다. 어릴떄부터 애들이 막 워숭이 같다고 놀리고 그랬거든요? ㅠ 깊은 인중을 펴주는 수술도 있나요? 이런 수술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얼마만에 회사에 복귀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화장도 해야하니까 화장도 언제 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ㅠ 사진찍어도 표시날만큼 인중이 심해요 ㅠㅠㅠㅠ


answer Re: 인중이 너무 많이 패여서 고민입니다.
송상훈
송상훈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7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송상훈 입니다.

인중선이 너무 얕아서 길고 편평해보이는 인중도 고민이지만, 질문자처럼 인중선이 너무 뚜렷한 경우도 고민입니다.

이런 경우 수술로 조직을 일부 제거하고 골의 깊이를 줄이는 방법도 있지만, 가장 함몰된 부위에 필러시술을 통해 볼륨을 약간 채워주는 시술을 먼저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인중의 두께, 인중선의 돌출 정도에 따라 때로는 수술이 훨씬 좋은 결과가 될수도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인중골이 조금만 덜 들어가보여도 인상이 바뀔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차적으로는 수술적 방법보다는 시술적 방법을 시도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수술을 만일 시행한다면 실밥은 코밑이나 윗입술 중앙부위에 있으며 5-7일후에 실밥을 제거하며 이후 화장은 가능하지만, 부종은 2-3주까지도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시간나시면 입매를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