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리 둘째 날은 서서 일하기도 힘들고 빠질 듯 아파요
네 생리둘째날 은 서서 일하기도 힘들고 빠질듯 아파요
딱 생리 할때만 그래요ㅠㅠ


answer Re : 생리 둘째 날은 서서 일하기도 힘들고 빠질 듯 아파요
이호
이호 전문의 허유재병원 하이닥 스코어: 1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호 입니다.

생리통에는 특별한 원인없이 초경이후 초기부터 발생한 일차성 월경통과 자궁이나 복강에 선근증이나 자궁근종, 자궁내막증등의 질환 발생에 따른 이차성 월경통이 있습니다.

이차성 월경통에 있어서는 병원에서 진단과 치료를 받으셔야 할것이고 일차성 월경통의 경우엔 원인이 없으므로 치료도 정해진것은 없습니다만 증상 완화를 위해 몇가지 증상 완화 방법이 있습니다.

의학적 치료방법으로는 진통제, 경구 피임약, 호르몬 치료가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진통제를 생리 시작 하루나 이틀전부터 복용하기 시작하면 아프고 나서 복용하는것보다는 효과가 더 있습니다.

최근 우*스 타*레놀을 많이 복용하고 효과를 보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개인차가 있습니다.

진통제에 잘 듣지 않는 경우 경구 피임약 복용을 권합니다. 경구 피임약을 복용하게 되면 피임효과뿐 아니라 생리양과 생리통의 감소의 효과를 볼 수도 있고 생리전 증후군이나 여드름 치료에 효과가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매우 심한 월경통으로 진통제나 경구 피임약에 효과가 없는 경우 미*나나 임*라논 같은 호르몬이 나오는 피임기구를 삽입합니다. 출혈의 부작용이 없이 사용을 지속하시는 분들의 경우 매우 좋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그 밖에 생리통을 경감시켜주는 생활 방식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좋게 함으로써 통증 물질의 제거를 빠르게 하는 방법, 지방이나 카페인등의 섭취를 줄이는 방법, 꾸준한 운동으로 통증 억제물질의 분비를 촉진하는 방법등 다양한 방법이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