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세 176키 94키로 뱃살좀빼고십습니다 좋운정 ...
56세 176키 94키로 뱃살좀빼고십습니다 좋운정보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56세 176키 94키로 뱃살좀빼고십습니다 좋운정 ...
전병호
전병호 운동전문가 쥬비스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병호 입니다.
먼저 무리한 운동을 먼저하시기보다는 생활습관과식습관을 먼저 개선을 시작해보세요
멜라토닌 분비가 높아질 수 있도록 12시 이전의 수면과 하루 7시간 30분에서 8시간의
수면시간을 유지해주시구요
3끼 식사와 최대한 자연식품위주로, 그리고 급격한 혈당의 증가가 생기지 않도록
매끼마다 상추나 깻잎 처럼 잎이 넓은 녹황색 채소를 같이 드셔주신다면
내장지방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운동은 적절한 근육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같이 진행해주시고
주 3~5회 정도 50분에서 70분정도의 운동이
체지방 감량 및 다이어트 후에도 요요없이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생활습관, 식습관 그리고 내 몸에 맞는 운동 순으로 진행해주신다면
내장지방은 빠르게 개선되실 수 있습니다
박수정
박수정 (주)와이즈웰니스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수정입니다. (*^^*)
체중감량에 대해 문의를 주셨네요. 식이조절과 함께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연령과 체중감량]
연령이 높아질수록 기초대사량은 낮아집니다. 또한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체중이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갱년기와 연관된 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과 에스트로겐의 수치 변화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영양소와 호르몬까지 고려한 식사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생활습관]
1. 모든 식사는 꼭 챙겨먹습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등의 균형 잡힌 식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유산소 운동과 함께 체내 근육이 소실되지 않도록 도와주며 탄력 있는 몸매를 유지할 수 있도록 꾸준히 근력 운동도 실천하세요.
3. 생활 속에서 운동량을 늘려보세요. 30분 걷기, 서서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이 있습니다.
4. 갑자기 식사 섭취량을 줄이게 되면 보상심리로 폭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조금씩 섭취량을 줄여보세요.
5. 골다공증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 칼슘은 하루 칼슘 500~1,000mg(저지방 우유 1잔에는 약 200mg 칼슘 포함) 정도 섭취하세요.
6. 호르몬은 밤 12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가장 많이 분비되니, 12시 전에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식품]
-시금치 :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며 식이섬유, 무기질, 엽산,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여 근육 발달에 좋습니다.
-연어 : 오메가3가 풍부하여 심장병과 치매 예방에 좋고, 비타민D가 칼슘의 흡수를 도와 골다공증 발병률을 낮춰줍니다.
-달걀 : 고단백질 식품으로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여줍니다.
-대두 :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불리며 체내애서 여성호르몬과 유사하게 작용합니다.
만약 위의 내용이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기억하세요!
▶▶식사 거르지 않기!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