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중 아이스크림 먹는것은 괜찮나요
answer Re : 다이어트중 아이스크림 먹는것은 괜찮나요
김계진
김계진 영양사 (주)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9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계진 입니다.
아이스크림의 주재료는 우유, 설탕입니다. 따라서 지방과 당분이 많은 농축 칼로리 식품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중에 아이스크림을 섭취하면 하루 섭취하는 칼로리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다른 음식을 적게 드셔야 하기 때문에 그렇지 않아도 식사량을 조절해야 하는 다이어트 기간에는 매우 비효율적인 식사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아이스크림을 절대 먹으면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드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한번에 먹는 분량을 잘 조절하시고, 가능하면 과일이나 초콜릿 등의 첨가물이 많이 함유되지 않은 것을 드세요.
아이스크림을 드시기 위해서는 간식으로 드시는 우유과 과일을 대체하여 계획하시면 가능합니다.
단 음식은 한번 입맛을 들이기 시작하면 자꾸 먹고 싶게 되므로 단 음식을 가능한 적게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체중을 줄이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