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을 빼고싶어요
16살 160에 60키로정도인데.....
살을 2달동안 빼고싶어요 한 8kg정도...
어떻게해야할까요????
answer Re : 살을 빼고싶어요
전병호
전병호 운동전문가 쥬비스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병호 입니다.
일반적으로 두달동안 8킬로정도는 감량을 충분히 하실 수 있는 체중이며 체지방 연소 전에 우선적으로 필요이상의 수분과 노폐물의
개선을 위한 염분과 당분을 조절 먼저하시고 나서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운동을 꾸준히 해주신다면 단기간
요요없이 감량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다이어트기간 동안 가급적 국물은 조절을 해주시거나 과도한 염분과 당분이 많은 비벼서 드시는 형태나 섞어서 드시는 음식은 피해주시고
포만감과 필요이상의 지방을 몸밖으로 배출 시켜 줄 수 있는 섬유질이 풍부한 잎이 넓은 녹황색 채소를 함께 드셔주시는것이
일반적인 칼로리를 크게 줄이지 않고 감량을 하실 수 있는 식단방법이니
참고하셔서 진행해보세요
감사합니다.
answer Re : 살을 빼고싶어요
박지성
박지성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현재 성장기 청소년이므로 원푸드 다이어트나 대체식을 드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영양분 섭취가 부족하게 되면 학업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니까요.
하루 3끼 규칙적인 시간에 드시도록 계획을 짜세요. (5시간 정도의 간격으로.)
한식으로 드시되, 흰쌀밥 보다는 현미쌀밥을 드시고, 양질의 단백질 식품(살코기, 두부, 콩, 생선 등)과 채소 위주의 반찬을 함께 먹어주고, 국물은 몸에 수분을 축적하여 부종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피해주시고요.
공복시 배가 많이 고프시면 견과류를 드시고, 야식이나 단음식은 피해주세요.
이렇게 꾸준하게 지키시다보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 건강한 다이어트가 되고 있을 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