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군인인데 지금 키가165에 83kg 이거든요10 ...
제가 군인인데 지금 키가165에 83kg 이거든요
10월까지 20kg감량하려고 하고요
운동은 6kg달리기 팔굽혀펴기 100개 윗몸일으키기100개 스쿼트 100개
그리고 아침에줄넘기 40분 하려고하구요
식단은 아침저녁은 단백질쉐이크 점심은 일반식으로먹을려고요
혹시성공가능한가요?? 20kg감량
answer Re : 제가 군인인데 지금 키가165에 83kg 이거든요10 ...
장지영
장지영 영양사 (주)지웨이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장지영 입니다.
단백질쉐이크는 식사가 될 수 없습니다. 비타민c를 식사 대신으로 먹는사람이 없듯이, 단백질쉐이크 역시 식사대용으로 생각해서도 먹어서도 안됩니다. 일반식을 3끼를 먹돼 골고루 먹고 양조절을 하세요.
뭔가를 덜 먹고, 다른 걸로 대체해서 먹게 되면 영양불균형이 옵니다. 그렇게 해서 체중이 빠지는 것은 근육만 빠지게 되고, 요요현상이 와서 20kg를 뺀다 하더라도 요요가 와서 그이상의 체중이 증가됩니다.
근력운동1시간, 유산소 50분 수준으로 운동을 하시고, 군것질을 끊으세요. 이렇게 하면 정상적인 3끼 식사로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
박수정
박수정 (주)와이즈웰니스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수정입니다. (*^^*)
체중감량에 대해 문의를 주셨네요.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체중감량을 위해 운동과 식이조절을 함께 실천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체중감량에 대한 의지가 있으시니 꾸준히 실천하셔서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추천 방법]
-일주일에 0.5kg씩 감량하여 한 달에 2~3kg 감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요요 현상이 덜 발생할 수 있으니 기간을 길게 설정하고 꾸준히 실천하세요.
-무리한 무산소 운동(근력 운동)은 관절에 무리가 올 수 있으니 먼저 유산소 운동으로 일정 체중을 감량해보세요.
-식사량을 갑자기 줄이게 되면 폭식이나 과식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루 2끼는 일반식으로 하되 식사량을 줄여 섭취하세요.
-물은 체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며, 혈액 순환에도 좋습니다. 또한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 조절에도 도움이 되니 생활 반경에 두고 수시로 섭취해보세요.
-충분한 수면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잠이 부족하게 되면 식욕 억제 호르몬이 감소해 공복감이 증가되어 과식이나 폭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식사량을 줄이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만으로도 체중감량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추천 식품]
-삶은 감자 : 소화가 느리고 포만감을 줍니다.
-달걀 : 고단백질 식품으로 포만감을 주어 전체적인 칼로리 섭취량을 줄여줍니다.
-두부 : 식물 단백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줍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이선규
이선규 운동전문가 스포츠패나틱 하이닥 스코어: 3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선규 입니다.
20kg 감량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급속도로 체중감량을 하게 되면 근육량의 감소가 많아집니다. 3kg/월 정도의 체중감량이 적당해 보이며, 운동량은 적지 않아 보입니다.
다만 본인의 체력수준에 맞는 운동을 하셔야 효과를 보실 수 있기 때문에 점차적으로 운동량과 강도를 높여 가셔야 꾸준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맨몸운동 종목은 대근육군을 사용하는 종목으로 잘 설정하신 것 같습니다. 꾸준히 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며, 체중감량 목표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