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금 비만 인데요 요즘 하루 한시간씩 요가 하고 ...
제가 지금 비만 인데요 요즘 하루 한시간씩 요가 하고 있구요 식단두 같이 하고 싶은데.. 일단 저 식탐은 없구요 다이어트 식단에 보면 고구마 토마토.. 나오자나요... 근데 먹으면 너무 속 쓰려요.. 또 물 1리터 이상 마시라 하는데.. 제가 물 많이 먹으면 속 쓰리구 몸 전체적으러 많이 부어요.. 어떡해야 할까요??도와주세요
answer Re : 제가 지금 비만 인데요 요즘 하루 한시간씩 요가 하고 ...
한봉재
한봉재 한의사 경희토정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7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한봉재 입니다.
아래 내용은 제가 진료실에서 다이어트 상담을 하러 오신 분들에게 권하는 방법입니다.
참고하세요.
1.식이요법
아침 : 점심 : 저녁 = 2 : 3 : 1 의 비율로 식사량을 조절해 보세요. 점심을 1공기 먹는다고 할 때, 아침은 2/3공기, 저녁은 1/3공기를 먹는 방법입니다. 만약, 저녁을 안 먹는다고 할 때에는 토마토 1개나 오이 1개 정도만 먹는 것도 무방합니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식사방법은 저녁에 적게 먹는 것입니다. 간식, 야식은 다이어트의 적입니다.
2.운동요법
하루에 1시간씩 운동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현재 하고 계신 요가 좋습니다. 열심히 해보세요. 줄넘기, 달리기 등을 한다고 하면 하루 30분 정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면 다이어트로 체중이 줄어들어도 근육량이 유지되거나 적게 빠집니다.
3.체중 기록
아침 기상시에 1회, 밤에 자기 전에 1회 체중을 측정하고 노트에 기록해보세요. 한달간 해보시면 왜 기록을 해야하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반드시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세상에는 살을 빼는 무수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성들의 경우 평생 다이어트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매일, 매달은 아니더라도 1년에 한번은 다이어트를 생각한다고 합니다. 먹는 것을 조절한다는 것,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먹는 것을 조절하지 않고 살을 뺄 수는 없습니다.
아울러 처음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가까운 내과나 한의원에 가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박수정
박수정 (주)와이즈웰니스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수정입니다. (*^^*)
꾸준히 실천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 포기하지마시고 실천하세요!
------------------------------------------
▶[건강한 식습관]
-체중감량을 위해 정해진 식단은 없습니다. 고구마, 토마토를 드시기 어렵다면 일반식으로 하되 식사량을 줄이는 것이 좋으며 꾸준히 실천할 수 있습니다.
-식사는 거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거르게 되면 신체는 비상체제로 돌입하여 섭취하는 모든 영양소를 체내 지방으로 저장하게 됩니다. 폭식과 과식 방지에도 도움이 되니 공복감이 너무 길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절대적인 식사 섭취량이 줄어들게 되면 단기적인 체중감량으로 이루어 질 수 있으나 이는 수분과 근육 손실이 대부분입니다. 체중 감량은 일주일에 0.5kg씩 감량하여 한 달에 2~3kg씩 감량하는 것이 좋으니 기간을 길게 설정하여 실천하세요.
-사람에 따라 체중감량이 나타나는 기간은 다를 수 있으니 꾸준히 실천하세요.
-충분한 수분 섭취는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되며, 체내 노폐물 배출에 좋습니다. 갑자기 수분량을 늘리는 것이 어렵다면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추천 식품 참고)
-간식은 밀가루와 탄산음료 대신 견과류나 우유, 방울토마토 등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행하는 다이어트(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등)를 실천하는 것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고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식품]
-수분이 많은 야채 : 오이, 당근, 샐러리, 파프리카
-포만감을 주는 식품 : 버섯, 콩, 달걀, 아보카도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