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요~45 여성인데요..키 168에 68 키로입 ...
안녕하세요~
45 여성인데요..키 168에 68 키로입니다.
그리 똥똥한편은 아닌데 배만 불록나와서 스트레스받아요 옷입을때 ..ㅜ.ㅜ
운동 일주에 4 번정도 헬스다니고,단,밀 음식을 싫어하는 편..채서 과일 넘 좋아하고, 밥 도 현미나 보리를 좋아하고..술 담배 안합니다..
왜그랬을까요? 글구 어떻개 하면 이 똥배를..ㅜ.ㅜ
도와주세요~


answer Re : 안녕하세요~45 여성인데요..키 168에 68 키로입 ...
김명화
김명화 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명화 입니다.

단음식 대신 과일을 그리고 흰 쌀밥보다 현미나 보리를 드시는 것은 좋은 식습관입니다. 하지만 과일도 GI(당지수)가 낮은 과일을 섭취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섭취량이 많다면 크게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또한 운동의 경우, 주 4회 운동은 체중을 조절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주당 횟수 입니다.
운동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어떻게 운동을 하고 있는가가 중요한데,
낮은 운동 강도(힘들게 하지 않음), 짧은 운동 시간 운동을 하신다면 운동의 효과를 크게 얻을 수 없습니다.
운동으로 인한 체중 감량 효과 또한 빨리 나타나지 않으니 운동을 시작하신지 얼마되지 않았다면 꾸준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신체활동(자주 걷고, 계단이용 등)을 늘리시고 운동을 할 때에도 가급적 1시간 정도 조금힘들다~힘들다 정도의 강도로 운동하는 것이 칼로리 소비를 늘리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4시간중 1시간만 열심히 운동한다고해서 살은 쉽게 빠지지 않거든요.

답변이 도움되셧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45 여성인데요..키 168에 68 키로입 ...
이아름
이아름 영양사 가은병원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아름 입니다.

질문자님의 성별 및 신장대비 약간 과체중에 속하십니다. 성별에 따른 표준체중은 59.3kg 입니다. 복부에 내장지방의 증가로 인하여 배만 볼록 나올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시고 가벼운 운동을 통해서 체중 감량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45 여성인데요..키 168에 68 키로입 ...
전박근
전박근 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하이닥 스코어: 2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대사량은 해가 갈수록 점점 더 떨어지기 때문에 섭취량과 생활습관이 변화가 없이 유지된다면

조금씩 복부지방이 늘어나는 것이 정상입니다.

체중조절을 위해서는 생활습관 전반에 걸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영양섭취는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양을 일정한 식간 텀을 가지고 고른 영양소를 섭취하셔야 좋습니다.

수분 섭취 권장량은 체중 1kg 당 30ml입니다.

수면은 7~8시간이 확보되어야 하며 취침 시간은 오후 10시가 자장 좋은데 12시를 넘어 새벽으로 갈수록

좋지 않습니다.

스트레스 또한 섭취와 체지방 증가의 원인이 되므로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는 취미생활이나 활동 등을

찾으시면 좋습니다.

운동은 의심되거나 진단 받은 질병이 없다면 우리가 되지 않는 범위에서 서서히 늘려 최종적으로는

조금 강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형태는 오래 지속할 수 있는 흥미와 취향에 맞는 운동 어떤 것이라도 좋습니다.

단 부상을 유발하는 격렬한 운동은 안전에 유의하시면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도는 최대능력의 60~85% 정도로 30~60분 지속할 수 있는 정도가 적당하며

빈도는 주 당 4~7회가 권장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45 여성인데요..키 168에 68 키로입 ...
이윤빈
이윤빈 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인체는 일상적인 활동과 운동 및 몸에서 일어나는 모든 대사반응에 에너지를 소비하게 됩니다. 수면시에도 에너지가 소비되며, 섭취하는 음식물을 소화하는 과정에서 또한 에너지가 소비됩니다. 이러한 에너지소비는 전신에 분포되어 있는 지방과 탄수화물의 에너지원을 사용하게 됨으로, 특정부위의 지방을 감소하는 방법은 불가능 합니다. 반면, 지방의 응집도가 높은 부위일 수록 감소량이 크게 나타날 수 있으나, 이러한 증상은 개개인의 신체적 특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특정부위를 타 부위 보다 슬림하게 형성하고자 한다면, 근육운동인 웨이트 운동을 통해 형성 할 수 있습니다. 웨이트 운동의 경우 전신을 자극 할 수 있는 운동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근육량을 높이고 근력을 향상 시킨다면 고강도의 운동과, 근지구력의 발달 또한, 증가됨으로 운동을 수행 할 수 있는 시간이 길어지며, 피부의 탄력을 부여하여, 늘어지는 피부조직을 복원 시킬 수 있습니다. 웨이트운동은 신체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목표로 하는 운동으로 질문자님께서 목표하시는 체형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싯업, 크런치, 레그레이즈, 백익스텐션 운동을 각 종목당 15 ~ 20 * 5 ~ 10 세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여 추가적인 지방을 감소한다면 목표하는 체형을 이룩 할 수 있습니다.

* 운동강도의 경우 질문자님의 체력 수준에 맡게 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체력 수준 보다 높은 운동강도는 극심한 근육통을 유발하거나, 운동상해를 일으키는 요인으로 간주됩니다.

식이요법은 단순한 방법으로, 섬유질을 많이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식사시간은 되도록이면 천천히 진행하시고, 섭취중 대량의 물과 국 종류는 되도록이면 피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너무 단, 너무 짠, 너무 기름진, 너무 매운 음식을 회피하는 것만으로도, 식이요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인스턴트 음식은 제한 하시고, 배고픔으로 인한, 간식 및 폭식과 과식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식이 형태는 질문자님께서 지속적으로 한 평생 섭취 할 수 있는 음식의 품목과 양을 설정하여, 식이를 진행하셔야 요요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