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에 콜레스테롤 특히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에좋은 ...
건강검진에 콜레스테롤 특히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에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answer Re : 건강검진에 콜레스테롤 특히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에좋은 ...
정희선
정희선 영양사 더좋은 건강코디네이터(정겨운약국)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희선 입니다.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오메가3
오메가3의 DHA는 HDL콜레스테롤은 높여주며 LDL콜레스테롤은 낮춰주는 역할을 하고 EPA는 혈액내의 중성지방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함으로써 결과적으로 혈액내의 찌꺼기나 기름을 제거해주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성분입니다.
좋은 오메가3는 한 캡슐당 오메가3의 함량이 높고(1200mg) 초임계추출법을 이용해서 추출한 제품이 좋습니다.
2. 오메가6
오메가6인 감마리놀렌산으로부터 생성되는 프로스타글란딘은 혈관을 이완시키고 LDL콜레스테롤과
HDL콜레스테롤의 비율을 낮춰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혈액의 응고를 막아주는 작용을 합니다.
감마리놀렌산을 고르실때도 한캡슐의 감마리놀렌산 함량이 240mg이 들어 있는것을 추천합니다.
3. 칼슘 & 마그네슘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고혈압의 위험도가 높아집니다.
칼슘은 관상동맥의 경련을 막아줘서 심근경색을 예방해주고 부정맥을 고르게 해 심장마비가 오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막아줘서 혈압이 올라가는 것을 잡아줍니다.
마그네슘은 이런 칼슘의 흡수를 높여주는 동시에 혈관내피세포의 기능을 향상시켜서 혈관이 좁아지는 것을 막아주고 확장시켜줍니다.
좋은 칼슘제는 마그네슘과 2:1의 비율로 들어있고 비타민D, 아연등이 같이 함유된 제품이 좋습니다.
4.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매우 낮고 소화기관에서 콜레스테롤 흡수를 방해하는 식이섬유와 식물성스테롤의 함량이 높습니다. 또한 고도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포화지방산의 대사분해를 촉진하고, 피코시아닌 등 색소성분이 지방소화를 돕는 담즙역할을 함으로써 지방의 체내저장을 막아줍니다.
스피루리나는 정제보다는 캡슐형이 고순도이고 하와이산과 방사능검사를 완료하고 나트륨 0mg제품을 추천합니다.
5.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비피더스 자체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고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고 배변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지방성분이 체내에 머무르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좋은 유산균을 선택하는 방법은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고 한국인장에서 추출한 제품이 좋으며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먹이)가 함유된 제품, 보장균수가 높은것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콜레스테롤수치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