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할때 다크초콜릿먹어도된다는데 밀크초콜릿먹어괜찮나 ...
다이어트할때 다크초콜릿먹어도된다는데 밀크초콜릿먹어괜찮나요?
answer Re : 다이어트할때 다크초콜릿먹어도된다는데 밀크초콜릿먹어괜찮나 ...
오미례
오미례 영양사 14일동안 하이닥 스코어: 1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오미례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실 때에는 초콜릿의 섭취가 허용되는 것은 다크초콜릿까지입니다. 다크초콜릿의 경우에도 단 맛이 거의 없는 카카오 함량이 높아 쓴 맛을 나타내는 초콜릿의 경우를 말하는 것이지요.
밀크초콜릿의 경우에는 단당류의 함유가 높아지기 때문에 오히려 체내에서 충분한 에너지로 사용되지 않을 때에 지방으로 전환이 되어 저장이 될 확률이 증가합니다. 또한 순간적인 포만감이 발생하지만, 혈당이 급격히 낮아지면서 공복감이 더 찾아오게 되고, 그로 인해서 몸에 스트레스는 더 증가하게 됩니다.
밀크초콜릿은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섭취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