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중년여성. 다이어트 어떻게 하면 현명하게 하나요?
중년여성. 다이어트 어떻게 하면 현명하게 하나요?


answer Re : 중년여성. 다이어트 어떻게 하면 현명하게 하나요?
손윤선
손윤선 운동전문가 University of Houston 하이닥 스코어: 5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손윤선 입니다.

정상체중이시므로 체중을 감량하시는 목표를 설정하시는 것보다는, 질환 예방 및 건강한 체력을 갖는 것을 목표로 운동과 식이요법을 하시면 좋은 체형을 덤으로 갖으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중년 여성은 골다공증과 심장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을 통해 혈관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에너지 소비를 높일 수 있으며, 근력 운동을 통해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고 (안정시 대사량을 높여) 안정시에도 상대적으로 많은 에너지를 소비할 수 있으며, 탄력있는 멋진 체형을 갖을 수 있습니다.

=> 최소 주 3회(가급적 매일), 60분 이상 (유산소운동30분 이상+근력운동30분) 운동하기
*** 유산소 운동: 걷기, 자전거 등
(빠르게 걷기를 하되, 만약 무릎에 무리가 된다면 자전거 혹은 수영으로 변경하도록 하세요.)
*** 근력운동: 상체 + 복부 + 하체
상체 (팔굽혀펴기/턱걸이/딥), 복부 (윗몸일으키기, 레그레이즈, 크런치, 플랭크), 하체 (스쿼트, 런지)
(위 근력운동 들은 모두 맨몸운동이므로 어디서든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의 효과는 단기간에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꾸준하게 실천하시고, 식이습관, 비활동적인 습관도 함께 교정해 준다면 반드시 좋은 성과가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화이팅!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중년여성. 다이어트 어떻게 하면 현명하게 하나요?
유혜리
유혜리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사람들마다 연령도 다양하고 몸도 다양하기 때문에 살이찌는 원인또한 다양합니다.
그렇기 때무에 다똑같은 관리를 한다고 하더라도 효과는 다를 수가있죠
중년 여성의 경우 호르몬의 관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느끼실꺼예요 예전과는 다른 몸,
우리몸이 노화하는 것을 막을수는 없습니다.
노화가 진행될때 여성들에게 가장 크게 나타나는 것은 바로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든 것입니다.
호르몬은 내가 스스로 조절할수없기때문에 호르몬이 잘 분비가 될수있는 몸의 상태를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내몸의 상태를 정확하게 분석하는 것이 필요하죠.
쥬비스의 AI프로그램은 다양한 데이터분석을 통해 고객님이 살이찌는 원인을 분석하고
비슷한 중년여성분들의 데이터와 비교해 가장 빠른 감량을 한 고객님의 데이터를 따라가도록
컨설팅이진행되고 솔루션이 제공되어 중년여성 맞춤관리로 빠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는 다이어트, 똑똑하게 연령대에 맞춰 진행되어 내몸을 먼저 알아가는 다이어트를 진행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