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중음성유방암 진단을 받았습니다.정확하게 삼중음성 이 ...
삼중음성유방암 진단을 받았습니다.
정확하게 삼중음성 이란 무엇인가요?
그리고 항암중인데 어떤 음식을 조심하고
어떤 응식을 더 챙겨먹어야 할까요?
answer Re : 삼중음성유방암 진단을 받았습니다.정확하게 삼중음성 이 ...
이동인
이동인 영양사 지씨에스(노인주택 스프링카운티자이) 하이닥 스코어: 1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동인 입니다.
항암 치료 중일 때는 익히지 않은 음식은 피하고, 완전히 익혀서 조리 후 바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항암 치료 후 2~3주간은 골수가 제 기능을 회복할 때까지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음식은 기름기 적은 육류, 생선, 채소류를 골고루 드시면서 유제품, 과일류도 챙겨드십시요오. 좋은 영양소섭취가 면역성을 좋게하고, 좋은 체력을 유지하여야만 암과의 투병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다만 흰빵, 흰설탕과 설탕이 들어있는 빵이나 과자류, 단 음료수,트랜스지방산이 들어있는 과자류나 도넛, 포화지방이 포함된 고기 기름, 젓갈류, 염장식품는 되도록 섭취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