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운동을 하고 식이조절을 해도 아랫뱃살은 지우기가 ...
아무리 운동을 하고 식이조절을 해도 아랫뱃살은 지우기가 힘듭니다. 복근운동을 꾸준히 해서 상복부는 탄탄한데 똥뱃살은 수시로 늘어졌다 줄었다 그러네요ㅠ 원래 그런건가요 어느정도의 운동을 해야 쳐진 아랫배도 탄탄해질까요..
대체 복근 있는 여자분들은 어떻게 운동하고 음식조절하는지 궁금해요
answer Re : 아무리 운동을 하고 식이조절을 해도 아랫뱃살은 지우기가 ...
이윤빈
이윤빈 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운동방식을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복근운동의 종류가 다양함으로 싯업과 크런치만 진행하셨다면 복직근 전체의 자극을 주기 어렵습니다. 상복근에 자극이 가는 이유 힘의 전달과 수축범위의 차이로 인해 발생합니다.
하복부 운동은 레그레이즈, 니업을 제일 먼저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식이요법을 시행하시기 바랍니다. 식이요법이란 개인에게 특화된 섭취 방법이며, 신체적 특성과, 개인적 식이방식, 목표 등이 비슷하거나 동일하다면 식단이 동일할 수 있으나, 신체적 특성 및 성향이 동일하지 않다면 식단의 형성은 다르게 적용하는 것이 옳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식단을 참고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식이요법을 수행 하기 위해선 일주일간의 평상시와 다름 없는 식사패턴을 진행 하시면서, 섭취품목과 섭취양을 기록하는 방법으로 껌 한톨, 물양 등 섭취한 모든 것을 기록하시는 겁니다. 기록 후 품목에 대한 kcal를 1일 평균 섭취량으로 산출하여, 자신의 1일 섭취량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식단을 형성하기 위한 방법으로 평상시 섭취하는 음식 중 높은 칼로리를 제외할 수 있으며, 건강적 식품을 고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정 칼로리를 배합하여, 요요의 확율을 낮추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성공 시킬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이 힘들거나 어렵게 느껴진다면, 간식, 야식, 과식, 폭식, 음주를 절제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인스턴트, 트랜스지방, 고지방, 짠, 매운, 기름진 음식은 회피하시기 바랍니다. 식사 중 물과 국을 대량으로, 섭취 하는 행동 또한 절제하여야 합니다.
운동의 경우 근력운동인 웨이트 운동을 권해 드립니다. 근력운동의 경우 전신을 자극할 수 있는 운동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근육량을 높이고 근력을 향상시킨다면 고강도의 운동과, 근지구력의 발달 또한, 증가됨으로 운동을 수행 할 수 있는 시간이 길어지며, 피부의 탄력을 부여하여, 늘어지는 피부조직을 복원시킬 수 있습니다. 웨이트운동은 신체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목표로 하는 운동으로 질문자님께서 목표하시는 체형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여 추가적인 지방을 감소한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심장과 폐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기능 향상은 근력운동을 수행할 때도 작용함으로 신체적 발달을 더욱 촉진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지성
박지성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뱃살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잦은 음주, 야식, 밀가루 섭취, 고혈당 섭취 등이 있습니다.
이런 식습관을 피하시고,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과 함께 규칙적인 식사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산소 운동과 병행하시면 더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