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무월경5개월째..다낭성증상
4월초 생리를 하고 지금까지 생리가 없습니다..원래 생리가 불규칙적이었습니다
자궁경부암 검진겸 산부인과 갔더니 의사선생님께서 초음파를 보시고 다낭성이 있다고 했습니다..현재 1차결핵으로 6개월 결핵약복용하는데 현재 4개월째 결핵약 복용중이어서 의사선생님께서 결핵약 다 복용후에 치료하자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생리유도를 해볼 수 있었는데 자궁내막이 얇아서 생리할 준비가 안됬다고 하더라구요 ㅠ 이 경우 제가 결핵약을 다 복용 후 치료할때 어떤치료를 하나요?자궁내막을 두껍게하는 약을 복용 후 생리유도주사를 맞나요?
무월경이 지속되니 나중에 아이를 못가지는건 아닌지..두렵습니다 ㅠ 치료가 되나요??


answer Re : 무월경5개월째..다낭성증상
김현주
김현주 한의사 자윤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현주 입니다.

결핵약을 복용하면 생리가 불규칙해질 수 있으며, 원래 있었던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인한 생리불순이 더 심해지면서 4월 초에 생리를 한 이후 지금까지 생리를 안하는 것 같습니다.

우선 결핵치료를 다 하신 후 정상적으로 배란과 월경을 하도록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무월경이라고 해서 나중에 임신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며 호르몬 불균형을 바로잡아 배란과 월경이 정상화되면 임신하는데 문제가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