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리전 냉
원래도 냉이 많이 나오는 편인데 이번엔 생리전에 냉이 너무 물처럼? 소변처럼 물흐르듯이 나와요..원래는 약간 점성을 띄거나 물컹한 덩어리가 나오기 마련인데 소변이 소량으로 나오는것 처럼 진행이 되고 있는데 혹시 이상이 있는 건가요? 가렵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answer Re : 생리전 냉
지은혜
지은혜 한의사 은혜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07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지은혜 입니다.

생리전에 냉이 많으신 편인데, 이번에는 물처럼, 소변처럼 냉이 굉장히 많아지셨네요.

일반적으로 생리전에는 호르몬 변화와 관련하여 분비물의 양이 증감하거나 색상이 투명에서 희게 변하거나 냄새가 다소 강해지는 것은 흔히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평소와 다른 냄새가 나거나, 갈색이나 연두색의 분비물이 나온 경우는 어떠한 균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균에 감염되면 덩어리가 있거나, 색깔은 정상인데, 치즈처럼 뭉글물글 한 것이 나오거나 분홍색 혈액이 섞이거나하게 되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생리와 관련해서 콧물처럼 줄줄 흐르는 냉이나 혈이 나오는 경우를 습담, 기허 등으로 보고 치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부분 역시 보다 자세한 상담과 진찰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지금은 양상이 물처럼 흐르고 있고 소변처럼 나오고 있는데, 이 역시 균의 종류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질염의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추측합니다. 소양감은 없지만, 과도하게 냉이 너무 많아지고 양상도 변화가 있으므로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