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세 남 키162 키로수168 다이어트 하고싶어요음 ...
58세 남 키162 키로수168 다이어트 하고싶어요
음식 먹는법
answer Re : 58세 남 키162 키로수168 다이어트 하고싶어요음 ...
최미경
최미경 영양사 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최미경 입니다.
비만을 측정하는 다른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질문자님이 말씀해주신 키와 체중으로 알아본 BMI(체질량지수)지수는 64.1로 고도비만에 해당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질문자님의 현재병력, 체지방량과 북부-허리둘레비 등의 수치가 함께 평가에 반영되어야 정확한 비만도를 알고, 평가 할 수 있습니다.그러므로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루 세끼 한식 위주의( 밥, 국, 단백질 반찬 1가지, 채소 반찬 2가지, 김치) 식사와 간식으로는 유제품이나 다양한 색깔의 과일의 섭취를 추천해 드립니다. 과일 같은 경우 하루 한 종류로 한 주먹정도 양의 섭취가 적당합니다. 또한 음식을 드실 때 덜 달게, 덜짜게, 덜 기름지게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특별히 각종 성인병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인 나트륨의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는 식사 하실 때 국이나 찌개의 국물 섭취를 줄이시고 건더기만 건져 드시도록 하고, 김치나 장아찌, 젓갈등의 음식 섭취를 줄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민희
한민희 운동전문가 (주)와이즈웰니스 하이닥 스코어: 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한민희 입니다.
다이어트에 대해서 질문해주셨는데요.
----------------------------------------------------------
우선 정확한 체질량 지수는 알 수 없지만 현재 고도비만으로 예상이 됩니다. 식단관리를 통하여 다이어트를 꼭 성공하시기를 바라며, 운동을 병행해 주셔야 좀 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예시 식단]
아래 식단은 1,600~1,800kcal 기준입니다. 나트륨량은 줄여주세요.
-아침 : 쌀밥 2/3공기, 콩나물국, 갈치구이, 달걀말이
-점심 : 콩밥 2/3공기, 쇠고기아욱국, 잡채, 배추김치, 제철과일
-저녁 : 완두콩밥 2/3공기, 미역국, 미나리무침, 김, 부추김치
▶[추천 운동]
-빠르게 걷기 40분
-러닝 30분
------------------------------------------------------------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