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40세 남성입니다.키는 188이고 몸무게 ...
안녕하세요.
40세 남성입니다.
키는 188이고 몸무게는 83kg입니다.
식사는 하루2~3끼정도 인데...
거의 배달음식 위주로 먹습니다.
지금까지는 비타민제나 보조식품같은걸
먹지 않았는데...
이제 나이도 있고해서 챙겨 먹을까 합니다.
처음이다보니 어떤것들을 어떻게 먹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건강하고 젊게 살고 싶은데.^^
좋은 제품들로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40세 남성입니다.키는 188이고 몸무게 ...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젊게 사시고 싶으시다면 항산화 위주로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건강기능식품으로 워낙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대형약국에 건강코디네이터와 자세히 상담하시어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연선
김연선 영양사 메디플러스 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9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연선 입니다.
현재 질문자님의 표준체중은 78kg이며, 표준체중 대비 백분율(PIBW, Percentage of Ideal Body Weight)로 환산 시, 106%로 정상체중(90~110%)범위에 속하여 현재의 체중을 유지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달음식으로 어떤 종류를 드시는지 모르시나 외식에 의존할 경우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기 어려워 영양적으로 불균형해 질 수 있습니다.
또한 중식, 양식 등 고지방식품을 장기간 드실경우 체중이 정상이라 하더라도 혈중 지질 수치가 높아져 고지혈증 등의 질병의 위험성도 생기므로 외식의 횟수나 종류를 조절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식단은 매끼니 식단은 밥 1공기, 고기 40~80g, 나물류 2~3가지이상 자유롭게 드시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섬유소 등의 영양소를 골고루 포함되어 균형잡힌 식사가 되어 추가적인 영양소의 보충은 필요없게 됩니다.
보통 영양제의 경우 과잉섭취분은 배설되는 영양소도 있으나 우리몸에 저장되는 영양소의 경우 영양제로 장기간 고용량 복용시 과잉증으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첫째로 균형잡힌 식사를 드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어육류찬의 조리가 힘들경우 간단하게 계란후라이나 두부등으로 대체하며 나물류의 경우 쌈채소 또는 야채스틱의 형태로 드셔도 무방합니다.
불가피하게 영양제를 복용할 경우 공복에 섭취하는 것보다 식후 위장에서 소화흡수가 활발할때 드셔야 흡수율을 높일 수 있으므로 식후 30분 내에 드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답변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정은
이정은 운동전문가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배달음식의 경우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횟수를 조금만 줄여 보시면 어떨까요? 그리고, 운동도 하고 계시지 않는다면 운동도 함께 실천해 주세요!
▶[건강한 식사 방법]
1. 물은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고, 포만감을 줍니다. 일 2L 정도의 수분 섭취를 권장합니다.
2. 폭식과 과식을 예방하기 위해 아침을 꼭 챙기시길 권장하며, 세끼를 다 챙겨먹되 식사시간을 정하여 규칙적으로 식사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3. 매끼 식사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를 골고루 섭취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추천 식품을 참고하세요.)
▶[추천 식품]
-탄수화물 : 정제되지 않은 곡류(현미, 귀리 등의 잡곡류), 고구마, 통밀빵 등
-단백질 : 달걀, 지방이 적은 어육류, 살코기 등
-지방 : 견과류, 유제품 등
-식이섬유 : 제철채소& 과일 등
▶[예시 식단]
-아침 : 밥, 계란찜, 배추김치, 멸치볶음, 제철과일
-점심 : 잡곡밥, 소고기, 야채버섯볶음, 깍두기, 샐러드
-간식 : 방울토마토, 견과류
-저녁 : 고구마, 닭가슴살, 저지방 우유
----------------------------------------------------
**만약 위의 내용을 실천하시기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실천하세요!**
"하루 2L 정도의 수분은 꼭 섭취하기"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