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쪽 다리(무릎아래부터 발까지)가 부어요
나이 44 키 185 몸무게는 95 인 남자인데 요즘 왼쪽 다리(무릎아래부터 발까지)가 부어요 지금까지 괜찮았는데 저번주인가 부터 갑자기 붇기 시작하더군요 저녁에 다리가 부은채로 퇴근하구요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좀 진정되어있다가 출근해서 책상에 앉아있으면 또 부어요 그래서 혹시 통풍인가 싶어 요산수치측정해보니 정상이구요 물론 하는 일이 하루종일 책상에 앉아있는 일이긴 하지만 만약 오랜시간 앉아있어서 그래서 붇는다면 양쪽다리가 다 부어야하는 게 아닌지 왜 왼쪽 다리만 붇는지 모르겠네요 운동부족인가 싶기도 하고 왜그런지 모르겠네요 참고로 담배는 끊은지 3달이고 술은 거의 안마셔요


answer Re : 왼쪽 다리(무릎아래부터 발까지)가 부어요
이정은
이정은 운동전문가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왼쪽 다리가 붓는 현상으로 질문 주셨군요! 관련해서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쪽 다리만 붓는다면 심부정맥 혈전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정확한 진단은 아니며, 병원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일단 사무실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고 하신 만큼 틈틈이 의자에 앉아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해주면서 혈액순환이 되도록 해주세요.

▶[추천 하체 근력 운동]
-누워서 한쪽 다리 들기
-옆으로 누워 한쪽 다리 들기
-엎드려서 한쪽 다리 들기
-의자에 앉아 다리 펴기
-의자에 앉았다 일어서기

----------------------------------------------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