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56세 남자 키172 몸무게 92킬 허리둘레 힘빼고 ...
56세 남자 키172 몸무게 92킬 허리둘레 힘빼고 편하게 재면 43인치까지 나갑니다 중등도의 지방간이 있습니다 비만탈출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answer Re : 56세 남자 키172 몸무게 92킬 허리둘레 힘빼고 ...
김명준
김명준 운동전문가 (주)쥬비스 관악점 하이닥 스코어: 61
전문가동의 2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명준 입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함에 있어서 단계적인 운동과 식시요법을 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에 하나더 추가하자면 실현가능한 낮은 목표를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는 3개월 안에 15kg을 빼겠어. 와 같은 목표는 우리를 더 힘들게 하고 이는 더 빠르게 포기하게 만드는 목표입니다. 때문에 3개월안에 5kg을 배겠어 라는 부담감이 비교적 적은, 실현 가능한 목표와 함께 낮은 단계의 운동과 부분적인 식이요법을 하면 됩니다.

지방간이 있다는 것은 인스턴트 식품 또는 술에 의한 영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3끼 식사를 제외하고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고 계실 것으로도 예상이 됩니다.

굶고 배고프라는 말을 하지 않겠습니다. 대신 전보다는 한숟가락 덜 먹고, 적게 먹으려고 노력을 하라는 것입니다. 하루에 3끼 + 간식 2번 그리고 주 2회 이상의 음주를 하셨다면 주 1회의 음주, 그리고 간식은 1회로 줄여나가는 것만으로도 체중감량은 시작이 될 것입니다

여기에 걷기 등과 같이 몸이 힘들어 금방 포기해버리는 운동이 아닌, 지속가능하고 편한 운동을 꾸준히 하게되면 원하는 목표체중에 쉽게 도달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많은 다이어터들은 다이어트를 한답시고 본인을 괴롭히기만 합니다. 괴롭히지 마세요. 몸 편히, 배부르면서도 체중을 뺄 수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다이어트가 요요없는 다이어트 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56세 남자 키172 몸무게 92킬 허리둘레 힘빼고 ...
정선화
정선화 영양사 임상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상영양사 정선화 입니다.

체중감량이 사실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꾸준한 관리를 통해야만
체중감량이 가능하고 요요현상이 오지 않습니다.

근력은 유지하고, 체지방 줄이는 식사요법으로는

1. 충분한 단백질 섭취
- 매 끼마다 두부, 계란, 생선 등 충분히 섭취
2. 저탄수화물식
- 저 탄수화물식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수 있음로,
고구마, 감자, 과한 과일 섭취는 제한합니다. (과일은 1일 사과 1/2 정도가 적합합니다.)
3. 질 좋은 지방 섭취
- 오메가 3, 단일불포화지방 등등 질 좋은 지방을 섭취하세요.
질 좋은 지방 섭취는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4. 단당류 제한
설탕, 시럽등 제한 합니다.

다이어트 쉐이크 및 간헐적 단식 등
단시간 칼로리를 제한하는 방법이 주로 많이 알려져 있으나,
오히려 건강을 헤칠 수 있으니 다양한 식품 섭취를 통해
건강한 체중감량을 하시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