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 38살에 170cm 60kg 알콜성간염 입니다거 ...
남 38살에 170cm 60kg 알콜성간염 입니다
거이 매일 술을 마셔요 취하지않으면 잠이 안올정도입니다
시계바늘소리마저 너무 싫어요
어떤 약과 식습관과 운동 금지사항
좋은음식과 않좋은음식 하지말아야할운동과습관 등을물어보고
십습니다
answer Re : 남 38살에 170cm 60kg 알콜성간염 입니다거 ...
하다현
하다현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2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하다현 입니다.
우선 이미 간염이 걸리셨다는 것은 식이요법으로 고치기는 힘듭니다. 이 때문에 드시면 좋을 영양제도 같이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1.간에 좋은 식품
- 생선, 우유, 콩류, 버섯 : 비타민B군 함유로 간조직 보호와 간 기능회복을 도움, 비타민B군은 신진대사원할, 스트레스 해소 및 기억력과 집중력향상에 도움을 줌
- 달걀, 해산물, 견과류 : 항지방간 인자 다량 함유로 지방간을 억제하고 관리
- 밀크시슬(실리마린) : 유해물질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하고, 손상된 간 조직재생을 도움
- 굴, 쇠고기 : 아연함유로 면역증강을 통해 바이러스 감염을 막고, 간세포재생에 도움을 주고, 콜린, 이노시톨 함유로 항지방간 성분으로 콜레스테롤 대사 원할에 도움을 줌
2.간에 안좋은 식품
밥, 빵, 떡, 술 등은 탄수화물 식품으로 몸 안에서 지방으로 바뀌어서 간염의 원인이 됩니다. 이로써 탄수화물을 줄이고 간에 좋은 식품으로 식이요법을 바꾸고 밀크시슬이 함유된 간영양제를 드시는 것을 추천하며 다른 영양성분도 같이 들어있으면 훨씬 좋겠습니다.
또한 잠이 안오고 신경안정이 안될때는 칼슘,마그네슘 혼합제를 섭취, 특히 마그네슘은 신경안정에 도움을 주고 불면증 개선에도 좋다고 하니
영양제를 사서 섭취해봄이 어떠실까 조언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