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저희 딸이 고등학생인데.. 다이어트 한다고 올리브영 같 ...
저희 딸이 고등학생인데.. 다이어트 한다고 올리브영 같은데 가서 약 같은것을 사서 먹네요..
먹지 말라고 해도.. 영양제라고 괜찮다고 하면서 먹는데.. 너무 걱정이 되요. 다이어트 식품 같은 거 고등학생이 먹어도 되는 건가요?


answer Re : 저희 딸이 고등학생인데.. 다이어트 한다고 올리브영 같 ...
정선화
정선화 영양사 임상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선화 입니다.

올*브영에서 판매하는 영양제는 건강기능성식품으로 식품류로 분류되어 있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주로 판매하는 제품은 가르시니아캄보지아나 HCA 등과 같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국내 건강기능성식품으로 인정을 받은 제품입니다.

이미 안정성을 확보한 제품으로 체중감량보다는 체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는 제품입니다. 그러나 청소년기의 경우 성장에 초점을 맞춰서 영양을 공급해야 하고, 그에 맞는 운동도 함께 진행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가르시니아캄보지아나 HCA 같은 제품이 10대 청소년기 복용 시 안전한지에 대한 연구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소년에게 얼마나 유해한지, 무해한지는 누구도 확실할 수 없기 때문에 복용을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미성년자에게 체중감량 보충제를 사용한다면 부모의 엄격한 지시가 있어야 하고, 필요하다면 병원에 내원하시어 함께 상담을 받아 보시는것도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저희 딸이 고등학생인데.. 다이어트 한다고 올리브영 같 ...
정봉규
정봉규 운동전문가 HiDoc 하이닥 스코어: 3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다이어트 보조제에 대한 부분인것같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병원에서 처방받지 않고 시중에서 쉽게 구하는 것들은 큰문제가 없다고 보면되지만 무분별한 남용은 인체의 건강적인 부분에 영향을 줄수 있으며 특히나 다이어트에 있어서 약이나 다른 부분에 의존하여 감량한 부분들의 대부분은 그 효능이 떨어지게 되면 바로 요요라는 부분이 발생되다보니 이러한 다이어트 보다는 정말 살이찌는요인을 찾아서 다이어트를 하며 3끼식사를 통한 건강한다이어트로써 어떠한 약물이나 주사를 사용하지 않고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는 부분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특히나 청소년기에는 성장과 발육의 시기이다보니 건강적인 부분 영양소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놓치지 않고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