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두암 수술을 받은뒤 병원에 입원해 있는 중입니다.지 ...
후두암 수술을 받은뒤 병원에 입원해 있는 중입니다.
지금은 먹는것을 코에 관을 넣어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1형당뇨를 앓은지 약7년정도 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유당 블내증이 심해 카제인이 함유된 음식을 못먹습니다
지금은 풀쓴죽과 두유를 석어 약600ml를 매끼 섭취하는데
혈당이 150전후였던 게 300이 넘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인슐린 단위를 더 못올리게 합니다
이유가 뭔지!?
answer Re : 후두암 수술을 받은뒤 병원에 입원해 있는 중입니다.지 ...
제석준
제석준 전문의 건강제일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90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제석준 입니다.
후두암 수술후 입원 상태이라면 일시적으로 혈당이 높아질수 있습니다.
일시적이라면 좀더 지켜볼수 있고요.. 선생님이 판단해서 안되겠다 싶으면 올리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이희수
이희수 영양사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당뇨경관식이라하여 뉴*어, 메*푸드 등 여러 업체에서 나온 영양보충음료가 있는데, 유당불내증 때문에 두유와 죽을 섞어서 드시는지요?
경관식이는 말 그대로 경관식 제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그 동안 영양보충음료를 드셔보신 적이 있는데 설사나 소화불편감이 있으셨다면, 영양보충음료에 물을 희석해서 농도를 연하게 하여 드셔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물에 희석해서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소화불편감이 괜찮으신 분들도 계십니다.
아마 식사량에 비해(탄수화물양) 인슐린 단위가 높아지면 안되니 인슐린 양을 늘리지 않는 것으로 생각되며, 자세한 건 의사 선생님과 상담 후 조절하시는게 가장 바람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