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중에 근육손실을 줄이려면 멸치나생선 괜찮은가요?
answer Re : 다이어트중에 근육손실을 줄이려면 멸치나생선 괜찮은가요?
정봉규
정봉규 운동전문가 HiDoc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근손실에 대한 부분입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근손실에 대한 부분을 걱정하시는 분들에게
항상 중요한것은 단백질을 공급하는 것보다 3끼식사를 통한 올바릍 탄수화물과 영양소를
공급하는것을 중요시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지금 공급하려는 멸치나 생선이 좋을수 있지만 그것보다
어떻게 영양소를 언제 공급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올바른 식사를 3끼시로 하면서 감량 충분히 하실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굶지 않고 운동만하는 다이어트는 삼가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다이어트 시에 단백질 섭취는 중요합니다.
멸치나 생선도 좋은 단백질 급원식품입니다만, 근육량을 증가시키고자 하신다면 육류나 난류 단백질 섭취가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근육량을 증가시킬 목적이 아니시라면 멸치나 생선도 상관없습니다. 마른 멸치는 자체적인 염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섭취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름지지 않은 육류(닭가슴살이 대표적입니다)와 난류(계란 흰자 위주로)는 근육량 손실을 방지해주며,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적당한 양과 적절한 종류의 단백질 섭취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우지희
우지희 영양사 위고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다이어트 중 근육손실을 줄이기 위해서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탄수화물, 비타민, 무기질의 섭취도 함께 중요합니다.
또한 근육의 70%는 수분으로 체내 수분 보유력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구요.
이를 위해서는 체내 전해질 균형과 더불어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결론적으로는 식사와 간식을 통한 영양소의 섭취와 물의 섭취가 모두 중요합니다.
참고하셔서 근손실을 최소한으로 하여 건강한 다이어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