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주말에 야간알바를 하는 학생인데요, ...
체중감량(다이어트)
안녕하세요, 제가 주말에 야간알바를 하는 학생인데요, 다이어트중이라서 밤10시이후로는 밤을 새는 일을 하는 경우에도 먹으면 안되나요?그리고 야간 알바를 하는 주말은 하루에 한끼밖에 안먹는데 그래도 괜찮나요?
Re : 안녕하세요, 제가 주말에 야간알바를 하는 학생인데요, ...
프로필 비공개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공복시간이 길어지면 즉, 필요한 만큼의 에너지가 섭취되지 않으면 우리 몸은 지방을 저장해놓는 성질이 강해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 굶어도 살이 잘 빠지지 않은 상태가 되죠.
그러므로 다이어트에 성공을 하고 싶다면 주말 야간에 맞추어 식사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즉, 일반적인 오전과 오후로 계획을 세우시는 게 아니라 내가 일어난 시점을 기준으로 식사계획을 세우는 것이죠.
대신 주중과 달라진 환경에 몸이 적응할 수 있도록 소화되기 쉬운 형태의 음식위주로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Re : 안녕하세요, 제가 주말에 야간알바를 하는 학생인데요, ...
이원우 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 입니다.
본인에 생활패턴에 맞춰 식이조절을 하셔야 합니다. 신체활동이 많다면 거기에 맞춰 어느 정도 식이조절을 해주셔야 합니다.
무조건 안 먹는 다이어트는 좋은 다이어트가 아닙니다. 균형잡힌 식단과 운동을 하셔야 올바른 다이어트 입니다. 섭취한 칼로리 만큼 소비하시면 체중이 늘어날 가능성이 없습니다. 다이어트는 빼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어떻게 잘 유지할 것인가가 더욱더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질문
마이닥터
관련상담
위고비랑 날트렉손을 같이 해도되나요?
고도 비만, 위고비 관련
안녕하세요
이거 문제 되나요?? 처방..
위고비를 오늘 처방받아서 집에서 하다가 실수했습니다.
최신뉴스
스치기만 해도 감염률 90% ‘이 질환’... 전 세계 유행 조짐
“보톡스 맞았는데, 표정은 그대로?” 요즘 뜨는 ‘스킨 보톡스’의 정체
‘눈빛만 봐도 알 수 있잖아’... 실제로 과학적 근거 있었다
신경과 전문의가 경고하는 뇌를 해치는 습관 5
푹 쉬었는데 더 피곤해…연휴 후 피로, ‘이렇게’ 푸세요
답변 감사 인사 입력
답변 감사 인사 전하기
답변이 만족스러우셨다면 감사 인사를 전해주세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직접 인사말 남기기
완료
취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