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손목을 쓰지 않고 있어도 너무 아프거든요
제가 손목이 삐긋하고 나서 제대로 치료를 받지 않았거든요 파스를 붙이고 나서 괜찮아져서 치료를 받지 않았는데 그후에 다시 손목이 아프더니 심지어 가만히 손목을 쓰지 않고 있어도 너무 아프거든요 막 쑤시고 젓가락질도 못할 정도로 아프기도 하더니 좀 괜찮아지고 다시 아프기를 반복해요 병원에서는 손목을 많이 써서 그런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손목 보호대도 하고 다니도 했는데 계속 아프더라고요 무슨 문제가 있는게 아니겠지요?


answer Re : 제가 손목이 삐긋하고 나서 제대로 치료를 받지 않았거든 ...
배규룡
배규룡 전문의 세계로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배규룡 입니다.
인대손상이 있어서 그럴 것으로 생각 됩니다.
삐끗한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없어 손상의 정도를 알 수 없어 더 자세한
언급은 할 수 없습니다.
직접 진찰과 더 자세한 병력이 상담에 필요 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기존의 생활 습관에의해 생긴 힘줄염등의 가능성도 잇으므로 의사를 찾아
더 자세한 병력과 진찰을 받아 치료 받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손목을 쓰지 않고 있어도 너무 아프거든요
김윤정
김윤정 운동전문가 엠서클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윤정 입니다.

삼각 섬유 연골은 손목에 있는 삼각형 모양의 연골로 소지 손가락 방향의 손목뼈에 위치합니다. 손목뼈인 요골과 척골, 손목 부분을 이루는 여덟 개의 짧은 뼈인 수근골 사이에 위치하며 손목을 돌리거나 뒤로 젖힐 때 손목 관절의 완충 작용을 하여 손목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삼각 섬유 연골이 외상이나 반복되는 미세 손상, 퇴행성 변화에 의해 파열되는 것을 '삼각 섬유 연골 복합체 손상', 또는 '손목 디스크'라고 부릅니다.

삼각 섬유 연골도 나이에 따라 변성을 하고 한 번 손상되면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기 때문에 자연적인 회복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손목의 시큰거림이나 통증이 발생한다면 병원을 찾아 조기에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손목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운동이나 행동은 무리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하며 손목 스트레칭을 통해 손목의 손상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지속 시 병원진료를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