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를하루에100g정도매일먹습니다.괜찮을가요?
하루에운동40분근력운동10km달리기매일합니다.그런데견과류를하루에100g정도매일먹습니다.괜찮을가요?참고로다이어트성공하여1년만에122k에서현재65kg8개월째유지중입니다.
answer Re : 하루에운동40분근력운동10km달리기매일합니다.그런데견과 ...
이정은
이정은 운동전문가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체중 감량을 위한 식단에 대해 질문 주셨네요.
먼저,체중 감량에 성공하신 것 축하 드립니다!
하루에 견과류 섭취양이 많으신 것 같아요.
하루 권장 섭취량은
아몬드, 땅콩, 캐슈넛, 잣, 호두, 은행 등의 이러한 견과류는
하루 권장량이 25~40g 정도입니다.
체중감량/관리을 위한 식사 방법과 식단에 대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체중감량 식사 방법]
1. 식사량을 갑자기 많이 줄이게 되면 식욕 조절이 어려워 폭식을 유발하므로 한 번에 많은 양보다는 현재 섭취량의 2/3정도로 음식량을 조절하시길 권장합니다.
2. 물은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므로 일 2L 정도의 수분 섭취를 권장합니다.
3. 폭식과 과식을 예방하기 위해 아침을 꼭 챙기시길 권장하며, 세끼를 다 챙겨먹되 식사시간을 정하여 규칙적으로 식사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4. 매끼 식사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를 골고루 섭취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추천 식품을 참고하세요.)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추천 식품]
-탄수화물 : 정제되지 않은 곡류(현미, 귀리 등의 잡곡류), 고구마, 통밀빵 등
-단백질 : 달걀, 지방이 적은 어육류, 살코기 등
-지방 : 견과류, 유제품 등
-식이섬유 : 제철채소& 과일 등
▶[예시 식단]
-아침 : 밥, 계란찜, 배추김치, 멸치볶음, 제철과일
-점심 : 잡곡밥, 소고기, 야채버섯볶음, 깍두기, 샐러드
-간식 : 방울토마토, 견과류
-저녁 : 고구마, 닭가슴살, 저지방 우유
**만약 위의 내용을 실천하시기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실천하세요!**
"하루 2L 정도의 수분은 꼭 섭취하기"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answer Re : 견과류를하루에100g정도매일먹습니다.괜찮을가요?
박예리
박예리 영양사 -(프리랜서로 근무중) 하이닥 스코어: 1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예리 입니다.
문의하신 내용 답변드립니다.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이 풍부해서 권장하는 식품이지만 이 역시 지방산이므로 과량 섭취시에는 체지방축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견과류 종류에 상관없이 하루 20g이내(대략 한줌) 섭취를 권장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